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애니팩트] 10월 2일은 세계 농장동물의 날이다

알림

[애니팩트] 10월 2일은 세계 농장동물의 날이다

입력
2017.10.02 08:26
0 0

농장동물의 고통을 잊지 말고, 이들을 생명으로서 존중하도록 노력하자는 의미가 담긴 세계 농장동물의 날(World Farm Animals Day)은 1983년, 미국 동물운동가 알렉스 허쉐프트가 마하트마 간디의 생일이 10월 2일인 것에 착안해 지정했습니다. 매년 농장동물의 날에는 전 세계 100여 개국에서 많은 기자회견과 시위, 일일 단식 캠페인 등이 전개됩니다. 국내 동물보호단체들도 일일 단식 혹은 일일 채식 실천 약속을 받는 공동 캠페인을 진행하는데요.

이들은 왜 단식 운동 캠페인을 제안했을까요? 인간의 식량으로 희생되는 농장동물의 고통에 공감하고 그들의 처우개선을 요구하기 위함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해마다 약 650억 마리의 동물이 도축되고, 한국에서도 매해 10억 마리가 넘는 농장동물들이 도축됩니다. 저렴한 고기에 대한 많은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농장동물들은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갑니다. 농장이라는 이름의 공장에서 동물들은 밀집형 감금 등 극심한 스트레스와 육체적,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비용 절감을 위해 도축 전 12시간 동안 물과 사료를 먹지 못하기도 합니다. 탄생에서 도살에 이르기까지 고통에 시달리는 것이죠. 오늘 하루, 세계 농장동물의 날 농장동물의 처우를 생각해보는 건 어떨까요.

동그람이 페이스북 바로가기

동그람이 포스트 바로가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