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한국항공대학교, 채호선 동문(YK건기 대표이사) 발전기금 기부

알림

한국항공대학교, 채호선 동문(YK건기 대표이사) 발전기금 기부

입력
2017.09.20 18:20
0 0
채호선 동문(우측)이 9월 19일 이강웅 총장에게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한국항공대 제공)
채호선 동문(우측)이 9월 19일 이강웅 총장에게 1억원의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한국항공대 제공)

YK건기 대표 채호선 동문(항공관리학과, 77학번)이 한국항공대학교(총장 이강웅)에 발전기금 1억원을 기부했다. 채호선 동문은 지난 9월 19일 오전 11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갖고, 이강웅 총장에게 1억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전달했다. 채호선 동문은 발전기금 외에 4천3백만원의 장학금을 2007년부터 2010년까지 전달하기도 하였다.

발전기금 전달식 후, 채호선 동문의 기부 뜻을 기리기 위해 강의동 104호 강의실을 ‘YK강의실’로 명명하는 강의실 현판 제막식이 한국항공대학교 강의동에서 열렸다. 제막식에는 채호선 동문, 이강웅 총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채호선 동문이 1999년 창업한 YK건기는 전 세계의 우수한 중장비를 선별하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하는 전문 건설기계 수입업체로 전국13곳의 직영서비스/ 부품센터와 제주지역 전문협력센터를 포함한 총 14곳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 운영하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채호선 동문은 “재학시절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도와주신 학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밝히면서 “모교 출신인 총장님께서 학교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으로 이끌어 주시는 모습을 지켜보고 있었다”며 “YK건기 강의실에서 재학생의 꿈과 열정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웅 총장은 “모교와 후배들을 사랑하는 채호선 동문의 뜻을 받들어 학교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