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2 새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 측이 OST 작곡가를 공개 모집한다.
‘너도 인간이니’ OST 공모전은 오는 19일까지 포털사이트 네이버 그라폴리오에서 지원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드라마 OST에 수록될 ‘러브테마’ 보컬 곡을 공모하고 있으며, 국내저작권협회 미가입자인 신인 작곡가부터 학생까지 지원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당선된 신인 작곡가는 국내 유명 가수가 해당 곡을 직접 가창하게 되는 기회와 함께 우승상금 200만원, 음원 제작비용 전액이 지원된다. 또 당선곡이 방송의 OST로 사용되기 때문에 음원저작권 수익 외에 방송 저작권료, 드라마가 해외로 수출될 경우 발생하는 해외저작권료 등 상당한 금액의 저작권료도 수령할 수 있다.
오우엔터테인먼트 측은 “음악감독 및 국내 유명 작곡가의 멘토링을 진행해 신인 작곡가로 데뷔하는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작곡가 지망생들에게 폭넓고 꾸준한 기회를 부여할 수 있도록 시즌제 공모전 진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너도 인간이니’ OST 공모전은 음악감독 개미(본명 강동윤)와 드라마 ‘너도 인간이니’의 연출감독 및 제작진이 참여해 공정하게 심사할 예정이다.
한편 ‘너도 인간이니’는 AI 휴먼 로맨스 드라마로, 혼수상태에 빠진 재벌 3세 아들 대신 그와 똑같이 생긴 인공지능 로봇을 내세우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서강준, 공승연, 이준혁, 김성령 등이 출연한다.
박건욱 기자 kun1112@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미스코리아眞 장윤정, 17년 공백 깨고 리얼 예능 출연
신종령, 폭행 전 섬뜩한 SNS글 "백 배, 천 배 갚아줄 것"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