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 측이 자료 제공 지연에 대해 사과했다.
닐슨코리아 미디어사업본부 클라이언트서비스팀 측은 1일 오전 “금일 오전 패널의 시청기록데이터를 수집해 오는 과정에서 일부 기술적 이슈가 발생돼 현재 확인 및 복구 작업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당 작업으로 시청률 데이터 제공이 금일 내 불가할 것으로 예상돼 깊은 양해 부탁드린다”며 “오는 2일 지연된 8월 31일자 시청률과 9월 1일자 시청률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하 닐슨코리아 측 전문이다.
금일 시청률 자료 생성 작업 중 문제가 발생하여 어제자(2017년 8월 31일자) 시청률 자료 및 일일보고서 제공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관련하여 지연 발생 경위와 제공 예정 시점을 안내해드립니다.
-지연 발생 경위
1. 시청률 자료 생성 과정은 크게 2단계로 나뉘어 집니다.
1) 전국 패널 가구로부터 일일 단위로 시청 기록 수집
2) 수집된 시청 기록을 토대로 시청률 자료 생성
2. 금일 문제가 발생된 부분은 1)단계이며 시스템 오류로 인해 시청률을 생성할 수 있는 최소한의 패널 가구를 수집하지 못하였습니다. (폐사는 시청 기록 수집율이 전체 패널 가구의 85%에 미치지 못할 경우 시청률 자료의 신뢰성과 대표성 문제로 배포를 하지 않습니다.)
3. 해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어제자 시청 기록을 수집해야 하며, 작업 일정은 내일(2017년 9월 2일) 새벽(02~05시)에 오늘자 시청 기록과 함께 2일분의 시청 기록을 수집할 예정입니다.
-시청률 자료 제공 예정 시점
1. 내일(2017년 9월 2일) 지연된 어제자(2017년 8월 31일자) 시청률과 오늘자(2017년 9월 1일자) 시청률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2. 시청률 분석 프로그램 아리아나(Arianna)에서 분석 가능한 시청률 자료의 제공 예정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어제자 시청률 자료 : 오전 8시까지 제공
2) 오늘자 시청률 자료 : 오전 10시까지 제공
3. 일일보고서 제공 예정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어제자 일일보고서 : 오전 9시까지 제공
2) 오늘자 일일보고서 : 오전 12시까지 제공
4. 위의 예정된 일정은 제공 작업이 마무리되는 일정이며, 선행으로 진행되는 작업의 경우 예정 시간보다 조금 앞당겨 제공될 수 있습니다.
금일 발생한 문제로 인해 귀사의 업무에 지장을 드린 점 양해를 부탁드리며, 차후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주희 기자 leejh@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김광석, 자살 아닌 타살했나? 이상호 감독 "99% 확신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