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오는 9월부터 예선 접수 진행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오는 9월부터 예선 접수 진행

입력
2017.08.29 11:42
0 0

'유재하 가요제'가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 CJ문화재단
'유재하 가요제'가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 CJ문화재단

‘제28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의 예선 접수가 진행된다.

‘제28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측은 내달 6일부터 17일까지 예선 접수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참가를 희망하는 만 18세 이상(경연대회 본선일 기준)의 대학생?대학원생은 개인 또는 팀으로 CJ아지트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양식의 온라인 신청서, 재학 또는 휴학 증명서, 참가 곡 음원, 가사, 멜로디, 코드가 함께 기보된 악보를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부터는 싱어송라이터 발굴대회의 취지에 맞게 참가 팀 멤버 전원이 가창, 연주만이 아닌 작사, 작곡에도 반드시 참여하도록 규정을 강화했다. 참가자(팀)는 4분 전후의 미발표 창작곡을 본인(팀)이 직접 작사, 작곡, 편곡, 연주해야 하고 팀원 외 다른 세션은 무대에 오를 수 없다.

온라인 접수 후 1차 서류심사, 2차 오프라인 심사를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에게는 총 2000만원의 장학금 외에도 수상자 앨범 제작 및 발매, 기념 공연 등 뮤지션으로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유재하는 당시 국내에서 드물게 작사, 작곡, 편곡을 스스로 다한 싱어송라이터이자 이전 음악에서는 볼 수 없던 형식을 과감히 도입한 개척자였다”며 “이런 도전정신과 다양성이 우리 대중문화를 보다 풍성하게 하는 만큼 싱어송라이터를 꿈 꾸는 많은 청년들이 자신감과 자긍심을 갖고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11월 故 유재하의 기일 즈음에 열리는 이 대회는 그 동안 조규찬, 고찬용, 유희열, 김연우, 강현민, 루시드폴, 이한철, 방시혁, 자화상(정지찬 나원주), 스윗소로우 등을 배출했다.

박건욱 기자 kun1112@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VAST 측 "NS 윤지-챈슬러 이별 맞아, 자연스러운 헤어짐"(공식입장)

휘인, 음주X욕설 연상 방송 논란 "안일하게 생각했다"(전문)

박기영 측 "한걸음과 '불후' 통해 연인 발전, 결혼 전제 열애"(공식)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