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고) 마이클 잭슨의 'Man In the Mirror'(맨 인 더 미러)가 SM엔터테인먼트의 디지털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 시즌2를 통해 새롭게 태어난다.
SM 스테이션 시즌2의 22번째 곡은 미국 재즈의 대부 스탠리 클락과 퓨전 재즈 밴드 마이론 맥킨리 트리오가 리메이크한 연주곡 'Man In the Mirror'다. 오는 28일 오후 6시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이 공개된다.
'맨 인 더 미러'는 1987년 발표된 마이클 잭슨의 히트곡이다.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나부터 변해야 한다는 내용의 가사로, 3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8월 29일 마이클 잭슨 탄생 59주년을 기념해 SM과 스탠리 클락, 마이론 맥킨리 트리오 등 재즈 거장들이 컬래버레이션해 새롭게 편곡한 헌정곡을 선보인다.
스탠리 클락은 퓨전 재즈 피아노계의 거장 칙 코리아와 함께 리턴 투 포에버 멤버로도 활동한 미국 출신의 유명 베이시스트 겸 프로듀서다. '포이틱 저스티스', '미네소타 트윈스', '로미오 머스트 다이', '트랜스포터' 등 다수의 영화 음악을 제작했으며 2011년 제 53회 그래미 어워즈에서 앨범 'The Stanley Clarke Band'(더 스탠리 클락 밴드)로 '베스트 컨템포러리 재즈 앨범' 부문을 수상한 재즈 밴드 스탠리 클락 밴드를 이끌고 있다. 지난 4월에는 스테이션을 통해 'To Be Alive'(투 비 얼라이브)를 공개했다.
마이론 맥킨리 트리오는 휘트니 휴스턴, 스티비 원더,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등 유명 팝스타들의 키보드 연주자이자 작곡가, 프로듀서, 음악 감독 등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는 팀의 수장 마이론 맥킨리, 베이시스트 이안 마틴, 드러머 스테이시 라몬트 시드노로 구성된 팀이다. 지난 6월 스테이션에서 'E-12 (Live)'를 발표했다.
권수빈 기자 ppbn@hankookilbo.com
[연예관련기사]
배용준♥박수진 둘째 가졌다 "임신 초기 단계"(공식입장)
크리스틴 스튜어트, 해킹으로 노출 사진 유출 "법적대응"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