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광주 퇴촌토마토축제 16~18일 개최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광주 퇴촌토마토축제 16~18일 개최

입력
2017.06.07 15:37
0 0

친환경 재배로 맛 으뜸

토마토풀장 등 재미도 만끽

황금 찾기 등 행사도 풍성

토마토축제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토마토 풀장에서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광주시 제공
토마토축제에 참가한 어린이들이 토마토 풀장에서 환호성을 지르고 있다. 광주시 제공

제15회 퇴촌토마토축제가 ‘태양빛 주렁주렁, 건강이 방울방울’이라는 주제로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퇴촌면 공설운동장에서 펼쳐진다. 퇴촌 토마토는 벌을 이용해 수정하는 등 친환경 농법으로 토마토 속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인기가 있다.

7일 광주시에 따르면 퇴촌토마토 축제 기간에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먼저 가장 인기 있는 ‘토마토야 놀자’ 는 토마토가 가득한 풀장(2개소)에서 아이들이 토마토를 던지고 놀고, 슬라이드를 타는 등 토마토와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이다. 입장권(7,000원)을 구매해야 하며 수경과 옷, 수건 등은 각자 준비해야 한다. 초등학생 이하 대상으로 1회(30분) 최대 70명까지만 입장할 수 있다. 토마토 모종 무료 교환권이 제공된다.

토마토를 활용한 이색 음식들도 다양하게 준비된다.

첫날인 16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선착순 700명에 토마토를 우려낸 육수와 열무로 맛을 낸 시원한 국수를 무료 제공한다. 17일에는 2016년도 토마토 요리경연대회에서 우승한 쉐프들이 기발한 ‘토마토 푸드쇼’를 선보인다. 18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축제 방문객 1,000명에게 스파게티를 나눠준다. 또 국내 유일 피자 도우쇼 퍼포먼스팀 ‘미스터피자 드림팀’과 함께 하는 ‘도우쇼 이벤트’와 광주시 최고 품질의 토마토를 가리는 ‘토마토 품평회’가 펼쳐진다.

이밖에 ▦토마토 높이 쌓기 ▦토마토 막걸리 빨리 마시기 ▦아이스토마토를 비롯 산양산삼 구출작전 ▦환경사랑 글짓기 및 사생대회 ▦토마토가요제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색행사로는 보물찾기 게임인 ‘황금 토마토를 찾아라’가 준비돼 행사 1등에게는 진짜 황금이 경품으로 전달된다.

인근 토마토 농장에서 8,000원만 내면 1인 2㎏의 토마토를 수확해 볼 수 있다. 행사장에서도 일반 토마토, 방울토마토, 대추토마토, 흑토마토 등 다양하고 새로운 품종의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주변에 경안천 생태습지공원, 팔당호, 팔당물안개공원, 붕어찜 분원마을, 남한산성이 있어 들러보면 좋다.

이범구기자 eb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