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메뉴로 익숙한 메뉴들 대신에, 특별하게 ‘컵밥’을 준비해보세요. 달착지근한 양념을 닭고기에 입혀 듬뿍 올리면 끝! 김밥, 샌드위치 말고도 소풍에 잘 어울리는 메뉴랍니다~ 별도의 반찬 없이 쓱쓱 비벼 먹기도 좋아 평소에 만들어 먹기도 좋아요. 맛있는 컵밥으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치킨 데리야키 컵밥 레시피] -2인분-
[재료]
– 재료: 닭다리살 300g, 달걀 2개, 밥 2 공기, 깻잎 6장, 무순 1/4팩, 우유 1/2컵, 통깨 약간
– 데리야키 소스 재료: 간장 2큰술, 맛술 2큰술, 설탕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물 2큰술, 생강가루 1/4작은술, 후추 약간
[조리순서]
step 1. 닭다리살은 우유에 10분 정도 담갔다가 건진 후, 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step 2. 깻잎은 채를 썰고, 무순은 가지런하게 씻어 밑부분을 잘라주세요. 달걀은 약간의 소금을 넣고 고루 섞은 후 체에 내려 알끈을 제거해주세요.
step 3.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을 넣고, 약한 불에서 지단을 부쳐 곱게 채 썰어주세요.
step 4. 팬에 약간의 기름을 두르고 중 약불에서 닭다리살을 앞뒤로 익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닦아낸 후 데리야키 소스를 넣고, 닭다리살을 윤기 나게 졸여주세요.
step 5.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step 6. 컵에 밥-깻잎채-밥-지단채-먹기 좋게 자른 닭고기-무순 순으로 올리고 통깨를 뿌려주세요.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아내의 식탁)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