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곤충축제 과자축제…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곤충축제 과자축제…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

입력
2017.05.01 13:40
0 0

곤충체험축제 3~7일 예천 곤충생태원

5일 경북전문대서 어린이날 한마당축제

5ㆍ6일 봉화 후토스놀이동산서 과자축제

경북 예천군 곤충생태체험관에서는 곤충을 주제로 한 어린이날 행사를 매년 열고 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 곤충생태체험관에서는 곤충을 주제로 한 어린이날 행사를 매년 열고 있다. 예천군 제공

어린이날을 맞아 경북 영주시 예천ㆍ봉화군 등에서도 곤충축제와 과자축제 등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예천군은 3∼7일까지 효자면 곤충생태원 일원에서 ‘곤충의 모든 것, 현장체험에서 답을 찾자’란 부제로 어린이날 예천곤충체험축제를 연다.

사슴벌레 장수풍뎅이 호박벌 수서곤충 등 살아있는 곤충을 직접 만져 볼 수 있으며, 국내∙외 곤충을 전시하고 3D영상관에서는 곤충을 주제로 한 애니메이션 ‘슈퍼미니’와 ‘마야’를 상영한다.

동양 최대 규모의 나비터널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나비와 꽃을 만날 수 있고 동굴곤충나라에서는 실제 동굴과 같은 체험을 하고 식충식물원의 이색적 식물도 볼 수 있다. 시원한 분수와 함께 물판박이, 비눗방울 놀이, 전통놀이와 다도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이 기간 곤충생태원과 인접한 국립산림치유원에서는 곤충축제 방문객 중 매일 선착순 30명에게 숙박 식사 산림치유프로그램을 특별가격으로 제공한다.

영주시 경북전문대학교 잔디광장에서는 5일 어린이합창단 공연을 시작으로 페이스페이팅, 카네이션 만들기, 풍선아트, 압화체험, 솜사탕, 버블쇼, 동물공연, 불끄기체험 등 다양한 행사로 펼쳐지는 어린이날 한마당 큰 잔치가 열린다.

봉화군 내성천 체육공원과 후토스 동산에서는 5,6일 과자 나와라, 뚝~딱!을 주제로 제7회한국과자축제가 열린다.

이용호기자 lyho@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