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농촌 학교 찾아가 ‘경제금융교육’ 봉사활동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농촌 학교 찾아가 ‘경제금융교육’ 봉사활동

입력
2017.03.31 04:58
0 0

KB국민은행은 지난 13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5개지역 초중고등학교를 방문해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전주 마산초등학교에서 열린 ‘1사1교 금융교육’.
전주 마산초등학교에서 열린 ‘1사1교 금융교육’.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영업점과 매칭된 전국 557개 결연학교들 중 지방 농촌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 은행창구 체험, KB스타비(飛) 심리교실 등을 진행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경제금융교육 봉사활동이다.

원주 금융회계고등학교에서 열린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
원주 금융회계고등학교에서 열린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

이번에는 천안 행정초등학교, 전주 미산초등학교, 사천 곤명중학교, 상주 동부초등학교, 원주 금융회계고등학교를 방문해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Branch(이동점포)’에서 진행된 프로그램에서는 통장과 체크카드 발급 등을 통한 창구 현장실습을 체험했으며, ‘찾아가는 책버스(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에서는 직원과 함께 스토리텔링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실에서는 대학생경제교육봉사단(폴라리스) 학생들이 이론교육, 보드게임 및 퀴즈 등을 통한 경제금융교육을 진행했고, ‘심리야 놀자’, ‘다문화 이해교실’등의 심리교실도 열렸다.

‘찾아가는 Branch’ 프로그램에 참여한 원주 금융회계고교 용영중 학생(18)은 “그동안 은행에 갈 기회가 마땅히 없었는데, 첫 통장과 체크카드를 갖게 돼 뿌듯하다”며 “멀게만 느껴졌던 금융이 친숙하게 다가오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건전한 경제관념을 키우고, 미래의 주인공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경제교육을 통해 청소년의 든든한 금융 친구가 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연간 교육인원 12만 명을 목표로 국민에게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현장의 요구를 반영한 보다 업그레이드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차별화된 교육아이템을 발굴하여, 대한민국 경제?금융교육의 산실이자 선도기관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