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안티푸라민 하이드로24’ 내놔
유한양행(대표 이정희)은 자체 개발 의약품 1호이자 장수 브랜드인 ‘안티푸라민’의 습포제 ‘안티푸라민 하이드로 24’를 내놨다. 이 제품은 밀착포가 필요 없는 신개념 습포제다. 기존 카타플라스마의 장점인 냉찜질과 피부안전성, 플라스타의 장점인 우수한 접착력과 약물의 피부 투과도를 모두 가진 새로운 제형이다.
동아제약,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 내놔
동아제약은 세계 유산균 시장점유율 1위 덴마크 크리스찬 한센사의 유산균으로 만든 ‘동아 덴마크 프로바이오틱스’를 내놨다. 이 제품은 보장균수 10억 마리가 함유돼 있고, 크리스찬 한센사의 독자 장 건강 특화균주 BB-12와 LA-5만을 배합했다. 합성착향료와 합성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았고,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임신부와 수유부, 유아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고, 1병에 30캡슐씩 2세트로 구성됐다. (02)920-8335
서울아산병원, 전립선 강좌
서울아산병원 비뇨기과는 23일 오후 2시 동관 6층 대강당에서 ‘전립선비대증과 전립선암의 진단과 치료’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유달산 비뇨기과 교수가 나서 전립선 질환과 전립선암 진단과 최신 치료를 강의한다. (02)3010-3051
서울대병원, 간이식 강좌
서울대병원은 15일 오후 1시 암병원 2층 서성환홀에서 ‘간이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연다. 강좌에서는 윤경철 장기이식센터 교수가 간이식과 최근 우수한 성적을 보이고 있는 혈액형 불일치 간이식을 강의한다. (02)2072-3550
보라매병원, 결석ㆍ내시경센터 열어
서울대병원 운영 서울시보라매병원 비뇨기과는 지난 10일 국내 최초로 결석ㆍ내시경센터를 열었다. 신장결석 수술 명의인 조성용 결석ㆍ내시경센터장인 조성용 비뇨기과 교수는 “연성내시경과 미세 신장내시경으로 신장결석 제거수술을 세계 최고 수준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연구할 것”이라고 했다.
삼성서울병원, 고위험 산모ㆍ신생아 통합치료센터
삼성서울병원은 고위험 산모ㆍ신생아 통합치료센터(센터장 노정래 교수)를 열었다. 임신과 출산, 모든 과정에 걸쳐 중증 복합 질환을 가진 산모와 신생아를 체계적이고 일관성 있게 치료 받을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 국가과제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됐다. 고위험 산모 집중치료실(MFICU)과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ㆍ60병상)도 만들었다.
동화약물, 구강붕해정 기술이전
동화약품(대표이사 손지훈)은 아주대 산학협력단(단장 최경희)과 이범진 약학대학장의 제제안정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환자친화적 구강붕해정 제제 기술 이전 계약’을 맺었다. 구강붕해정은 물 없이 입에서 녹여 먹는 제형이다. 이 학장이 연구해 기술보유 중인 고체분산체를 통한 제제 안정화 기술을 이용하면 약물 특성 상 구강붕해정으로 개발하기 어려웠던 점을 해결할 수 있다.
GSK, 로타바이러스 백신 접종 캠페인
GSK는 영ㆍ유아 로타바이러스 장염 경각심을 높이고 백신 접종을 통한 조기 예방을 알리기 위해 ‘JUST TWO EAT(저스트 투 잇)’ 시즌 2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 이름은 2회 백신 접종으로 5가지 주요 로타바이러스를 4주 빨리 예방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5월 6일까지 벌이는 이번 캠페인은 로타릭스 브랜드 홈페이지(www.rotarix.kr)를 통해 진행된다.
소화기내시경학회, 내시경 페이스북 열어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는 내시경 검사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 계정(www.facebook.com/greatendoscopy)을 열었다. 위ㆍ대장의 건강상식을 알려주는 콘텐츠와 공식 블로그 내 FAQ 코너 '내시경 수첩'으로 연결되는 콘텐츠가 매주 게재된다. 학회는 공식 블로그(www.greatendoscopy.co.kr)도 만들었다.
세노비스, ‘메가 D 1000IU’ 내놔
세노비스는 비타민D 함량을 5배 강화한 ‘메가 D 1000IU’를 내놨다. 이 제품은 비타민D의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충분 섭취량 400IU, 상한 섭취량 4,000IU)에 맞춰 비타민D 1,000IU를 한 캡슐에 담아 뼈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제품용량은 60캡슐로 1일 1회 한 캡슐씩 간편히 먹을 수 있도록 했다. (080)050-353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