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 삼성SDS, 국내 IT업계 최초 ‘글로모 어워드’ 수상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 삼성SDS, 국내 IT업계 최초 ‘글로모 어워드’ 수상 外

입력
2017.03.02 18:07
0 0

삼성SDS, 국내 IT업계 최초 ‘글로모 어워드’ 수상

삼성SDS는 자사의 모바일 통합 솔루션 '삼성 모바일 시큐리티 매니지먼트 스위트’가 국내 정보기술(IT) 서비스 및 솔루션 업계 최초로 ‘MWC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를 수상(사진)했다고 2일 밝혔다. MWC 2017의 부대행사인 '글로벌 모바일 어워드'는 이동통신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꼽힌다.

기아차 K5, 美 컨슈머리포트 평가 '최고의 중형 세단' 선정

기아자동차는 2일 미국 소비자잡지 컨슈머리포트에서 ‘K5(현지명 옵티마)’가 중형세단 부문 ‘최고의 차량’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K5는 주행성능, 신뢰성, 안정성 등에서 총 85점을 획득해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등을 제쳤다. 기아차는 2016년 조사에서도 ‘중형 SUV 부문 최고의 차’에 쏘렌토가 선정됐다. 컨슈머리포트가 발표한 ‘브랜드 성적표'에서는 기아차가 74점을 얻어 조사 대상 31개 브랜드 중 6위를 차지했다. 현대차는 70점으로 12위를 기록했다.

대우조선 올해 첫 수주

대우조선해양이 최근 유럽 지역 선주로부터 17만3,400㎥ 규모의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 2척을 4,144억원 규모에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그리스 선사에서 LNG-FSRU(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저장재기화설비) 1척을 수주한 이후 3개월 만으로 대우조선의 올해 첫 수주 계약이다. 또 건조 중 계약이 해지됐던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척의 인수 계약도 함께 체결해 이번 수주 규모는 최대 1조원대에 이른다.

SK가스, SK네트웍스 LPG사업 영업 양수

SK가스는 SK네트웍스가 운영 중인 LPG사업을 3,102억원 에 양수하는 계약을 체결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SK네트웍스는 49개 LPG 충전소를 3,040억원에 파인스트리트자산운용㈜가 설정한 전문투자형 펀드에 매각하고, SK가스는 이 펀드로부터 충전소를 일괄 임차해 운영하게 된다. SK가스는 이를 통해 투자부담을 줄이면서 주력사업인 국내 LPG유통시장에서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유통망을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됐다.

이마트, 스타필드하남ㆍ명동에 ‘부츠’ 매장 열어

이마트가 세계적인 드럭스토어 '부츠'(Boots)’의 국내 매장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연다. 이마트는 '부츠' 대표 점포가 될 스타필드 하남점과 명동 본점 공사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스타필드 하남점은 상반기 내, 명동 신한금융센터 빌딩에 들어설 명동본점은 3분기 중 개점할 예정이다. 영국 브랜드인 부츠는 11개국에 1만3,100개 이상의 매장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드럭스토어다. 기존 이마트가 운영하던 헬스ㆍ뷰티 매장인 분스(Boons)와 슈가컵은 부츠로 통합된다.

태양광-주거지 거리 100m 이내 가능

태양광 설비와 주거지 간 거리 등 에너지 신산업 관련 주유 규제 7건이 완화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달 27일 ‘제11차 무역투자진흥회의’를 거쳐 에너지 신산업 규제 개선안 7건을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태양광 설비와 주거지 간 거리 규제는 폐지되거나 100m 이내로 최소화할 전망이다. 또 신재생 사업을 투자 위험이 낮은 사회간접자본(SOC) 금융에 포함해 보험업계의 신재생 부문 투자 여력을 확충하고, 태양광 사업을 원하는 농가에 대한 농지보전부담금을 절반 감면하기로 했다. 이번 규제 완화로 5,600억원의 투자 유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산업부는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 2017년형 로봇청소기 ‘파워봇’ 출시

삼성전자가 날렵한 디자인에 성능은 향상된 2017년형 로봇청소기 파워봇 신제품(사진)을 3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파워봇에 비해 높이가 28% 낮아져 가구나 침대 아래까지 청소가 가능하다. 1㎝ 두께의 얇은 장애물까지 인식하는 센서가 탑재돼 장애물에 걸리지 않는다. 독자적인 ‘엉킴 제거 브러시’도 적용됐다.

카카오, 공동 주문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 출범

카카오는 지난해 2월 선보인 ‘메이커스 위드 카카오’가 2일 카카오메이커스로 독립했다고 밝혔다. 카카오메이커스는 대량생산과 대량소비 구조인 제조업 패러다임을 주문생산 체제로 바꾸기 위해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재고 없이 생산하는 게 목표다. 최소 생산량 이상으로 주문된 상품들만 제작ㆍ배송한다.

‘블레이드&소울 테이블 아레나’ 기반 VR 게임 공개

엔씨소프트는 PC용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소울 테이블 아레나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실시간전략 가상현실(VR) 게임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게임 개발자 컨퍼런스(GDC)에서 최초로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게임은 엔씨소프트가 개발한 첫번째 VR 게임이다.

신월성 1ㆍ2호기 내진성능 보강

한국수력원자력이 신월성 원자력발전소 1, 2호기의 내진성능을 규모 7.0의 지진에도 견딜 수 있게 보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한수원 월성원자력본부에 있는 6기 원전 모두 동일한 내진성능을 갖추게 됐다는 설명이다. 한수원 관계자는 “다른 원전들에 대한 내진성능 개선도 차질 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9월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 규모는 5.8이었다.

현대차, 그랜저 가솔린 3.3모델 출시

현대자동차는 2일 그랜저 가솔린 3.3 모델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모델은 개선된 람다 II 3.3GDi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290마력, 최대토크 35.0kgf·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이는 가솔린 3.0 엔진보다 출력은 약 9%, 토크는 약 11% 높은 것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그랜저는 30년 넘게 고객들의 큰 사랑을 받은 차량으로 가솔린 3.3 모델을 새로 출시해 고객 선택의 폭을 더욱 넓혔다”고 말했다. 셀러브리티 단일 트림으로 운영되며 가격은 4,160만원이다.

벤츠, 컴팩트 오픈탑 모델 ‘더 뉴 SLC 200’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프리미엄 컴팩트 오픈탑 모델인 ‘더 뉴 SLC’의 새로운 라인업인 ‘더 뉴 SLC 200’을 국내에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더 뉴 SLC 200은 2.0 리터,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9단 자동변속기(9G-TRONIC)를 기본 탑재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를 6.9초 만에 주파하는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밖에 20초 만에 지붕이 열리고 닫히는 배리오-루프, 목 뒤 헤드레스트에서 따뜻한 바람을 제공하는 에어스카프 등 기술이 적용됐다. 가격은 6,300만원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