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글로벌 모바일 게임사 순위 4위로 ‘점프’
넷마블게임즈는 글로벌 통계 분석 사이트 앱애니가 발표한 지난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의 통합 매출순위에서 전달 대비 한 계단 오른 4위(사진)를 차지했다고 17일 밝혔다. 순위 상승은 출시 한 달 만에 매출 2,000억원을 돌파한 MMORPG ‘리니지2:레볼루션’이 이끌었다.
LG유플러스 웨어러블 디바이스 지원금 대폭 상향
LG유플러스는 졸업과 입학 시즌을 맞아 웨어러블 디바이스(착용형 IT기기)의 공시지원금을 올렸다고 17일 밝혔다. 갤럭시 기어 S3(사진)는 LTE 웨어러블 요금제(부가가치세 포함 월 1만1,000원)에 가입하면 21만6,000원을 지원받아 20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출고가격이 22만원인 키즈워치 쥬니버토키에 대한 공시지원금은 19만5,000원이다.
LG하우시스, 슬로바키아 자동차 부품 기업 인수
LG하우시스는 17일 이사회를 열어 슬로바키아의 탄소섬유 자동차 경량화부품 기업인 c2i의 지분 50.1%를 인수하는 안건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2005년 설립된 c2i는 자동차 경량화 소재로 주목 받는 탄소섬유 분야에서 세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업체로 평가받는다. 인수 금액은 486억원이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c2i는 BMW, 포르셰, 재규어 등에 부품을 공급하고 있어 유럽 시장 확대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포스코 사내이사 후보에 장인화ㆍ유성 부사장
포스코는 17일 서울 강남구 포스코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장인화, 유성 부사장을 신임 사내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밝혔다. 이달 초 인사에서 철강생산본부장에 임명된 장 부사장은 포항제철소와 광양제철소 등 철강생산 현장을 지휘하고 있다. 유 부사장은 기술투자본부장으로 선임돼 리튬, 양극재 등 신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사내이사인 오인환 사장, 최정우 부사장은 재추천됐고, 신임 사외이사 후보로 김신배 전 SK그룹 부회장, 장승화 서울대 법학부 교수, 정문기 성균관대 경영학과 부교수가 추천됐다.
LG전자 ‘올데이 그램’ 24시간 사용 동영상 공개
LG전자는 아티스트 5명이 전원 공급 없이 올데이 그램 노트북 컴퓨터로 짧은 애니메이션 한편을 제작하는 과정을 압축한 동영상(사진)을 17일 유튜브에 게재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아티스트들이 올데이 그램으로 약 200장의 그림을 번갈아 만드는 18시간에 휴식시간까지 합쳐 총 24시간 동안 노트북이 방전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네이버ㆍ인천국제공항, 공공데이터 활성화 협력
네이버와 인천국제공항공사가 17일 경기 성남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공공데이터 활성화를 통한 이용자 편의정보 구축 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공항 이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으로 ▦인천공항 내 구역별 주차 현황 ▦실시간 주차 가능 대수 ▦공항 버스 출발시간 등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