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문대 강의 및 천문대 투어
도심을 벗어나 쏟아지듯 아름다운 별무리를 관측하러 가는 여정. 천문우주학과 출신의 강사가 빅뱅, 별, 태양계를 강의한다. 이어 계절별 별자리 찾는 법을 간단하게 배운 뒤 송암 스페이스센터의 600mm 주망원경을 이용해 천체를 관측한다. 센터로 오후 5시 50분까지 집결한 뒤 일정을 소화하면 시간은 어느덧 오후 8시 30분이다. 수강료는 3만2,000원이며 서울 충정로역에 정거하는 왕복버스를 이용하면 1만원을 추가로 내야 한다. 경기도 송암 스페이스센터.
▦수제맥주 입문 클래스
공장맥주에서 벗어나 수제맥주를 즐기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한다. 강사는 국내 최초로 맥주만들기 전용 공방을 연 전문가. 수강생들은 맥주에 관한 기초적인 이론 및 역사와 다양한 술의 종류를 배운 뒤, 맥즙(원액캔)으로 맥주를 만든다. 직접 만든 맥주는 1차 발효를 거쳐야 하므로, 강의가 끝나고 일주일 되는 날 찾아갈 수 있다. 수강료 3만원, 실습시간 2시간 소요. 서울 굿비어공방.
▦롤온&스틱 고체 향수 만들기
향수 용기는 진열장에 넣어도 될 정도로 아름답지만 휴대성이 떨어진다. 그럴 땐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는 고체 향수를 추천한다. 고체 향수 만들기 수업에서는 참여자가 직접 향을 제작하기 때문에 ‘취향 저격’ 맞춤 향수를 만들 수 있다. 총 4가지의 향을 선택하여 5ml 고체 향수 2개, 10ml 롤온 향수 4개를 만든다. 직접 만든 향수는 선물로도 제격이다. 재료비를 포함한 수강료 2만5,000원, 실습시간 2시간 소요. 서울 향기나 공방.
▦소망 저격 민화 그리기
부귀를 상징하는 붉은 모란, 상징물을 넣어 희망을 염원하는 문자도 그리기. 준비된 스케치 위에 밑색을 올리고 동양화 채색 기법인 ‘바림’으로 입체감을 표현한다. 컬러링 북에 색을 칠하는 형식의 수업은 난도가 낮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치자, 커피 등의 천연 재료와 붓, 먹, 동양화 물감을 두루 사용해 한국의 미를 경험할 수 있다. 수강료는 3만5,000원이며 별도의 재료비는 1만5,000원으로 현장에서 결제해야 한다. 서울 Bliss 민화 화실.
▦아프리칸 댄스
일상에서 자신감을 찾고 싶은 이들에게 젬베 댄스를 추천한다. 젬베 댄스란 서아프리카 전통 타악인 젬베와 둔둔의 리듬에 맞춰 추는 춤. 큰 동작, 격식을 강조하지 않는 춤 한 판이면 마음 속 앙금도 녹는다. 서아프리카에서는 성인식, 결혼, 출산 등 경사나 의례가 있을 때마다 마을 사람들이 모여 자유롭게 춤을 춘다. 강도 높은 유산소 운동의 효과는 90분 동안 진행되는 수업의 덤이다. 수강료는 2만5,000원이며 편한 옷을 입고 집결한다. 서울 핏-클럽 아이윌.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