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브리핑]LG전자 TV CES ‘최고상’ 수상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브리핑]LG전자 TV CES ‘최고상’ 수상 外

입력
2017.01.08 18:28
0 0

LG전자 올레드TV CES ‘최고상’ 수상

LG전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가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7’에서 최고상을 받았다. 이 상은 CES에서 공개된 모든 제품 중 최고 제품 1개에만 수여되는 상이다. LG전자 TV는 뛰어난 음향과 화질 기술로 최고상에 선정됐다.

두산밥콕, 100억원 연료전지 사업 수주

두산중공업의 해외 자회사 두산밥콕이 영국에서 100억원 규모의 연료전지 사업을 수주했다. 이로써 두산밥콕은 영국 에버딘시가 건설, 운영하는 에버딘 전시ㆍ콘퍼런스센터(AECC)에 총 1.4메가와트(㎿) 규모의 연료전지를 공급하게 된다.

백화점, 정초부터 할인 행사

백화점들이 신년 할인 행사에 돌입한다. 롯데백화점은‘롯데 해외명품대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행사 기간은 본점 11~15일, 잠실점 2월 2~5일, 대구점 2월 15~19일 등으로 총 200여개 브랜드 제품이 30~80% 할인 판매된다. 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13~15일), 목동점(20~22일) 등 점포별로‘현대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

中 무역능력시험, 한국어로도 출제

중국의 무역능력 검증시험 ‘고급외경무업무원(高級外經貿業務員)’이 올 하반기부터 한국어로도 출제된다. 한국무역협회는 지난 6일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연변대학과학기술학원과 이 시험의 한국어판 출제와 시행을 맡는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8일 밝혔다. 자격증은 무역협회와 중국대외무역경제합작기업협회가 공동으로 인증한다.

SM상선 3월 공식 출범 준비 완료

SM상선이 초대 사장에 김칠봉(65) 대한상선 사장을 임명하는 등 조직을 신설하고 3월 출범 준비를 마쳤다고 8일 밝혔다. SM상선은 한진해운 자산 인수 관련 주주들의 반대에 부딪힌 대한해운을 대신해 SM(삼라마이더스)그룹이 한진해운 자산을 인수하기 위해 세운 신설법인이다. SM상선은 임직원 251명으로 구성되며 선박 확보와 지점, 영업소 설립과 함께 기존 한진해운 직원을 중심으로 해상직원과 해외 현지직원을 충원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