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문재인, 구미에서 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봉변

알림

문재인, 구미에서 朴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봉변

입력
2017.01.08 18:12
0 0

문 전 대표 측 “비상식적 집단행위” 유감

박 대통령 지지자 200여명 차량 이동 막아

박근혜 대통령 지지자 200여명이 8일 경북 구미시청 주차장에서 경찰의 저지에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탑승한 차량을 에워싸고 이동을 막고 있다. 구미=연합뉴스
박근혜 대통령 지지자 200여명이 8일 경북 구미시청 주차장에서 경찰의 저지에도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탑승한 차량을 에워싸고 이동을 막고 있다. 구미=연합뉴스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8일 박정희 전 대통령의 고향인 경북 구미에서 박근혜 대통령 지지자들에게 둘러싸여 경찰 도움으로 이동하는 해프닝이 벌여졌다. 문 전 대표 측은 “비상식적이고 폭력적 집단행위”라며 유감을 표했다.

문 전 대표는 이날 경북 구미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마친 뒤, 시청을 빠져 나오는 과정에서 박 대통령 지지단체인 박대모(박 대통령을 존경하고 사랑하는 모임), 탄핵기각을 위한 국민총궐기, 구미ㆍ김천 박사모(박 대통령을 사랑하는 모임) 회원 200여명에게 둘러싸였다. 이들은 문 전 대표가 탑승한 차량을 에워싸며 이동을 방해했고, 수행한 참모진에게 흙과 쓰레기를 던졌다고 문 전 대표의 대변인 격인 김경수 민주당 의원이 전했다.

김 의원은 “심지어 문 전 대표를 옹호하는 일반 시민에게까지 폭력을 행사하고 욕설을 내뱉었다”며 “이들은 문 전 대표의 간담회 시작 전부터 행사장소인 구미시의회 입구에 모여들었고, 사전 모의를 한 것이 아닌가 하는 의구심마저 든다”고 지적했다. 문 전 대표는 경찰의 도움을 받아 25분여 만에 구미시청을 떠났다.

한편 문 전 대표는 기자간담회에서 “사회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기 위한 부정청탁 금지법(김영란법)이 시행된 후 영세 상인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다”며 “농ㆍ수ㆍ축산물의 예외를 인정해야 한다”고 법령 정비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문 전 대표는 성주군에 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ㆍ사드) 배치와 관련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가 무리하게 밀어붙일 것이 아니라 다음 정부로 넘겨 외교적 노력을 거치는 것이 마땅하다”고 말했다. 당내 경선 룰과 관련해서는 “다른 분들이 하자는 대로 따를 것”이라며 기존 입장을 고수했다.

김회경 기자 herme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