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뷰티산업대상] 여성청결제 부문 / ㈜하우동천
㈜하우동천(대표 최원석)은 대한민국 여성청결제의 신화를 만들고 있는 ‘질경이’를 제조 판매하는 여성 건강 전문기업이다.
질경이는 단순히 외음부 세정 기능만 있는 여성청결제가 아닌, 여성의 보이지 않는 곳의 탄력, 보습, 피부톤 개선까지 가능한 인사이드 뷰티 케어 제품으로 TV홈쇼핑 26회 매진을 기록한 것은 물론 2015년에 이어 올해도 대한민국 뷰티산업대상 여성청결제 부문에 선정, 2회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져 만 4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최근에는 옥시 사태와 치약 회수사태의 원인 성분인 CMIT(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론)와 MIT(메틸이소티아졸론) 불검출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한 번 더 입증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제품의 전 공정에 걸쳐 CGMP 적합 인증을 받으며 질경이의 제조 및 품질관리에 대한 우수함까지 재확인했다.
이런 성과들로 2010년 ‘질경이’ 출시한 이후 하우동천은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상승률을 기록 했으며 2015년에는 시장 가능성을 높게 평가 받아 여러 기관 투자자로부터 총 40억원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또한 같은 해 하우동천은 코넥스 상장과 함께 매매거래를 시작했고 지난 5월에는 ‘제 3회 대한민국 코넥스 대상’에서 최우수 혁신상을 수상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이어 오고 있다.
특히 최근 한류 여신 ‘한채영’을 전속 모델로 발탁, 활발한 홍보를 펼치고 있는 하우동천은 글로벌 인사이드 뷰티 케어 브랜드로 한 단계 도약하고 있다.
올해 10월 업계 최초로 중국 식품의약품관리총국(CFDA)로부터 위생허가를 획득하며 본격적인 중국 진출을 시작한 하우동천은 지난 6월 폴란드 바르샤바에서 열린 ‘K-뷰티 인 폴란드’에 참가하여 헝가리 유통업체 ‘Cellubio Kft’와 MOU 계약을 체결했으며 지난 9월에는 우크라이나 화장품 전시회에서 현지 무역 업체인 ‘Gledex LLC’와 MOU 계약을 체결 하는 등 세계 주요 박람회에 참가하여 큰 성과를 올리고 있다.
한편 하우동천은 여성청결제를 발판으로 지속적인 R&D 투자를 단행, 최근에는 글로벌 제약사로도 발돋움하고 있다.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 10개국에서 ‘질염 예방 및 치료용 조성물’ 특허를 획득했으며 ‘질 이완증 및 질 건조증 예방 및 치료용 약학 조성물’ 특허도 국내는 물론, 중국과 호주에 등록하며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 여성의 75%가 경험할 만큼 흔한 부인과 질환인 질염의 근본적 치료를 위해 무항생제 질염치료제 개발에도 전념하고 있다.
무항생제 질염치료제는 질 내 산성도를 유지하여 질염의 원인균을 제거하고 위생적인 질환경 유지를 도와 질염을 치료하는 방식으로 질염 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하우동천은 고대구로병원, 차병원에 이어 강서 미즈메디 병원과 임상2상 시험 계약을 체결해 무항생제 질염치료제 개발 연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뷰티한국 편집부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