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케어 기업 바른숨글로벌의 ‘바른숨마스크’(사진)에는 호흡을 통해 인체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기술이 담겨 있다. 호흡기를 보호하고 폐 건강을 개선함으로써 미세먼지나 오염물질, 미생물 등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면역력을 끌어올리는 원리다.
바른숨마스크는 일반 마스크보다 산소와 습도, 온도, 공기압력 등을 조절하는 기능이 뛰어나다. 이를 착용한 채 자면 호흡이 편안해져 코골이나 코막힘이 줄어들고 ‘질 좋은’ 수면을 취하게 된다. 숨 쉬기가 편하면 체내 산소 공급이 원활해진다. 이는 특히 성장기 아이들에게 중요하다. 호흡이 불편하면 성장판 연골로 가는 산소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고, 발달에 필수인 성장호르몬 분비에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바른숨글로벌은 콧물이나 코막힘, 콧속 가려움증, 알레르기성 비염 등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바른숨마스크를 권한다. 이들 증상의 원인이 되는 미생물이나 오염물질을 차단하도록 공기를 걸러주는 필터 기능이 포함돼 있기 때문이다. 코로 숨쉬기가 불편해 자꾸 입으로 숨을 쉬다 보면 입냄새나 구강건조증, 두통, 편도염, 위장장애 등이 나타날 수도 있다. 바른숨글로벌 관계자는 “구강호흡을 하는 아이들은 뇌로 공급되는 산소의 양이 감소해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쉽게 떨어져 학습 장애가 나타날 수도 있다”며 “수면 중 바른숨마스크로 편안하게 호흡하면 성장이나 집중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