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 그래도 고양이를 좋아하는 일본에서는 최근 들어 고양이에 관한 서적이나 영상 작품들이 봇물처럼 쏟아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고양이로부터 위로 받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는데요.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고양이는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따뜻해진다고들 합니다.
사랑하는 고양이를 보다 깊이 알고 싶은 집사가 한번쯤은 응시해보고 싶은 자격시험이 2017년 3월, 일본 5개 도시에서 열립니다. 시험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곳은 지금까지 다양한 검정을 실시해온 일본 최대 출판 도매회사인 ‘일본 출판 판매’라는 곳입니다.
이번 제1회 고양이 검정시험에는 고양이를 깊이 이해하면서 사람과 고양이가 보다 더 행복해지기를 바라는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시험에는 고양이의 역사나 문화부터 생태와 공생방법, 고양이가 등장하는 문학과 영화 등 예술작품에 이르기까지 고양이에 관한 폭넓은 지식을 요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검정시험의 문제는 도쿄의 고양이 책 전문서점으로 400종류 2,000권 이상의 고양이 관련 서적을 보유하고 있는 진보쵸 냥코도의 협력으로 만들어집니다.
시험 당일에는 만화가 구마쿠라 타마미 씨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한정판 상품을 비롯한 다양한 고양이 상품도 판매할 예정입니다.
제1회 고양이 검정 시험은 일본의 센다이, 도쿄, 나고야, 오사카, 후쿠오카에서 2017년 3월26일에 동시 개최됩니다. 초급과 중급 각각 객관식 100문답으로 1시간 동안 치러지는 데요, 합격 기준은 70점 이상이며 합격자 발표는 5월 중순으로 전 수험생에게 합격 여부를 통지하며 합격자들은 합격 인정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응시방법은 공식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12월 초부터 전국 주요 서점에 비치되는 응시 원서를 통해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응시료는 초급 4,600엔(약 4만8,000원), 중급 5,600엔(약 5만8,000원)으로 고양이 검정시험 수익금 일부는 길고양이 보호 활동을 하고 있는 단체에 후원됩니다. 우리나라에서도 고양이 집사들을 위한 검정시험이 열리는 날이 오면 좋겠습니다.
한희숙 번역가 pullkkot@naver.com
한국의 집사 여러분도 함께 풀어볼까요?
◆고양이 검정 초급 연습문제
◆고양이 검정 중급 연습문제
◆정답
초급 연습문제
1. ① 2. ② 3. ③ 4. ④ 5. ①
중급 연습문제
1. ④ 2. ③ 3. ② 4. ④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