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목포 평화광장 일원 개최
전남 목포중앙고등학교는 13일 지역 내 중·고등학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4일 목포평화광장에서 꿈과 끼를 키우는 취업인성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4시부터 개최되는 콘서트는 취업을 준비하는 특성화 고등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맘껏 펼칠 수 있도록 한마당을 만들어주고, 학습결여 등 부정적인 생각과 오해 등을 불식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직업관 ▦진로관 ▦창업준비관 ▦기타관 등 4개의 체험관에 22개의 세부 부스가 설치된다. 체험관에서는 취업하기 전 자신에게 맞는 직장을 찾기 위한 직업심리검사부터 취업체 알선, 청년고용정책 및 청년인턴제 소개 등 다양한 취업정보가 제공된다.
또 취업면접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헤어스타일링부터 메이크업 등 이미지메이킹을 도와주는 체험부스가 설치돼 참여하는 학생과 시민들에게 이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특히 현재 목포중앙고에서 운영하고 있는 창업동아리는 창업준비관을 통해 보고,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즐거움도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이밖에 오케스트라, 댄스, 비보이, 난타, 락밴드 등 공연팀을 초청해 어울림콘서트를 진행한다.
김영송 목포중앙고 교장은 “콘서트는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의 청사진을 그리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이다”며“이 행사를 통해 취업에 대한 고민을 덜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 행사는 전남도교육청과 목포상공회의소가 주최로 열린다.
박경우 기자 gwpark@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