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10년투자 배당증권투자신탁
한국투자증권은 글로벌 유동성 위축에 따른 불확실성을 최소화하고 이익의 가시성을 최대화하는 투자 전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국밸류 10년투자 배당증권자투자신탁(주식) 펀드’를 추천했다. 이 펀드는 운용자산의 60% 이상을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하면서 시가 배당률이 높은 고배당주식에 집중 투자해 이익의 확실성을 극대화하는 전략을 구사한다. 연간 1,600회 이상의 기업탐방을 기반으로 시가 배당률도 높으면서 저평가된 주식을 발굴하기 때문에 시세차익과 배당수익까지 더해져 장기간 실세금리 이상의 수익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로 평가된다. 이 펀드는 배당주식형펀드 유형 내에서 중상위권의 수익률을 안정적으로 기록하고 있다.
국민은행, 치매 등 노후대비 신탁 출시
KB국민은행은 치매와 노후를 대비할 수 있는 상품인 ‘KB성년후견제도 지원신탁’을 출시했다. 이 신탁은 고객(위탁자)이 본인의 인지 상태가 양호할 때 앞으로 치매 발병 등에 대비하기 위해 후견이 필요할 때를 대비해 국민은행과 신탁계약을 체결하고 금전을 맡기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추후 치매 발병 등 사유로 후견이 개시되면 후견인이 치매 치료 및 요양자금을 은행에서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퍼펙트클래스 종합보험’출시
현대해상은 위험보장을 강화하고 보험료 지원 기능을 도입한 ‘퍼펙트클래스 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질병사망집중보장특약’을 통해 고객이 선택한 10년간 사망보험금을 2배로 지급하고, 재진단 암과 뇌혈관ㆍ심장질환 보장을 강화했다. ‘납입지원특약’도 신설돼 업계 최초로 이미 납입한 보험료를 환급하는 기능을 넣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