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김 ‘오랜 후원자’ 한화 김승연 회장 방문
김승연(오른쪽) 한화그룹 회장이 29일 서울 중구 한화빌딩에서 스파이 혐의로 옥고를 치렀던 재미동포 로버트 김(한국명 김채곤)씨와 환담했다. 로버트 김 씨는 1996년 미국 해군정보분석관으로 근무하던 당시 한국 정부가 당연히 알고 있어야 할 정보 등을 주미대사관에 알려준 혐의로 체포돼 징역 9년에 보호관찰 3년형을 받았다. 당시 로버트 김 씨 사연을 접한 김승연 회장은 김씨 가족에게 생활비를 지원했었다. 로버트 김 씨는 최근 출간한 ‘로버트 김의 편지’를 김 회장에게 선물했다.
KT 기가인터넷 가입자 200만 돌파
KT는 2014년 10월 출시한 기가인터넷 가입자가 23개월 만에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KT 전체 인터넷 가입자 845만명 중 24%가 1기가급 속도의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셈이다. KT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기가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2만7,000여 아파트 단지에 기가 인터넷 기반 투자를 완료하고, 노후 설비로도 인터넷 속도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 등을 상용화할 계획이다.
롤스로이스, 영종도에 아시아 최초 브랜드 스튜디오
롤스로이스모터카는 오는 11월 인천국제공항 인근 BMW 드라이빙 센터 안에 200㎡ 규모의 브랜드 스튜디오를 설치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 최초이자 영국 굿우드 본사에 있는 ‘아틀리에’(사진)에 이은 세계 두 번째 롤스로이스 스튜디오다. 이날 방한한 토스텐 뮐러 위트비스 롤스로이스 최고경영자는 “한국은 지난해 판매량 성장률이 가장 컸던 국가”라며 “많은 고객들이 스튜디오를 방문해 롤스로이스의 가치를 경험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유한킴벌리, 가격 30~40% 낮춘 생리대 11월 출시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위해 자사 제품 ‘좋은느낌 매직쿠션’보다 공급가가 30~40% 싼 ‘좋은느낌 순수(사진)’를 11월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제품은 필수 기능에 충실, 프리미엄 제품 위주로 형성된 국내 시장에서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는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국민은행 ‘KB자산관리플랫폼’오픈
KB국민은행은 29일 전문적인 종합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KB자산관리플랫폼’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 플랫폼은 자산배분, 상품추천, 사후관리, 부가서비스 등을 담은 원스톱 종합자산관리 시스템으로 투자, 노후, 재무, 자산현황, 사후관리 등 11종에 이르는 제안서를 제공한다.
현대면세점, 요우커 200만명 유치 업무협약 체결
서울 시내 면세점 추가 특허 신청에 출사표를 낸 현대백화점의 별도 법인 현대백화점면세점은 29일 중국 현지 상위권 여행사 17곳과 ‘한-중 관광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앞으로 현대면세점이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 면세점을 열게 될 경우 중국인 관광객(요우커) 200만명을 유치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랜드,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 불참
이랜드는 서울 시내 면세점 특허 신청에 참여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중국 내 유통사업과 글로벌 SPA 확장 등 현재 국내ㆍ외 펼치고 있는 신규 및 핵심 사업에 집중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세계 음식 문화 축제 개최
에버랜드가 개장 40주년을 맞아 세계 각국의 음식을 야외 연회 형태로 선보이는 음식 축제를 10월 1일부터 9일까지 연다. 이 기간 방문객들은 미국과 독일, 중국, 이탈리아 등 요리 강국들의 대표적 바비큐 요리 22종과 함께 와인과 맥주를 즐길 수 있다. 특히 미국과 독일은 주한 대사관에서 직접 참여해 자국 대표 음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 프리미엄 브랜드 일본서 디자인상 수상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인 ‘LG 시그니처’제품을 포함해 총 16종에 대해 29일 일본디자인진흥회로부터 우수 디자인상을 받았다. 16개 수상은 국내 기업 중 최다 실적으로 일본디자인진흥회는 LG전자의 TV, 냉장고, 노트북PC 등이 깔끔하고 간결한 세련미를 갖춰 고급 가전에 어울린다며 상을 수여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