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추석 볼만한-공연] 주현미-쎄시봉에 '쇼미더머니'까지~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추석 볼만한-공연] 주현미-쎄시봉에 '쇼미더머니'까지~

입력
2016.09.14 09:21
0 0

[한국스포츠경제 심재걸] 올 추석에는 방송ㆍ극장가 못지 않게 풍성한 공연들이 마련됐다.

가요계 여왕 주현미가 16일 서울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추석 특별 공연 '2016 더 주현미 쇼'를 개최한다. 트로트 황금기를 열었던 주현미는 세대 불문 사랑을 받아온 가수인 만큼 이번 공연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신사동 그 사람' '짝사랑' '잠깐만' 등 히트곡 퍼레이드 함께 7080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메들리를 준비했다. 음악 거장들과 협연도 기획했다. 아코디어니스트 심성락, 기타리스트 김광석이 주현미와 함께 무대를 꾸미며 어떤 공연에서도 볼 수 없는 음악적 대담을 나눈다. 또 주현미의 친아들이 래퍼로 깜짝 출연해 모자가 무대 위에서 어우러진다.

포크음악을 대표하는 쎄시봉도 세종문화회관에서 두 갈래로 나뉘어 추석을 겨냥한다. '대한민국 포크음악 반세기 50년 쎄시봉 특별 공연' 타이틀로 17일에는 송창식과 박인희가, 이튿날인 18일 이장희ㆍ윤형주·김세환이 공연을 이어간다. 그림 대작 논란에 휘말린 조영남이 빠지고 이장희가 새로 합류하면서 분위기도 색다르게 가져갈 계획이다. 이장희가 쎄시봉 공연에 합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장희는 끊임없는 러브콜 속에서 울릉도와 미국을 오가는 일정 때문에 모습을 볼 수 없었다.

서울, 부산, 광주에서 전 회 매진을 기록한 힙합 콘서트 '쇼미더머니5'는 17일 대전 컨벤션센터 전시홀에서 그 열기를 이어간다. 비와이, 씨잼, 슈퍼비, 서출구, 샵건, 레디에 도끼, 더콰이엇 등이 특별 출연한다.

대형 뮤지컬 역시 연휴 관객을 기다리고 있다. FT아일랜드의 이홍기ㆍ유준상ㆍ지창욱ㆍ오만석 등은 뮤지컬 '그날들'의 인기를 이어간다. 고(故) 김광석의 20주기를 맞아 기획된 작품이다. 조승우와 옥주현은 스릴러 뮤지컬 '스위니 토드', 김준수는 '도리안 그레이' 등으로 관객 맞이를 한다. 또 서태지 음악으로 만든 뮤지컬 '페스트'는 18일까지 '추석 위크'로 지정해 4인 예매 시 30~40%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심재걸 기자 shim@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해피 코리아] 롯데 팬 84% '야구 관람 자체가 행복하다'

추석선물, 10만원 예산으로 평균 5개 구입

한국스포츠경제, '야구와 행복' #해시태그 이벤트 진행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