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입 수시 가이드]명지대
명지대는 2017학년도 수시모집에서 1,969명을 모집한다. 학생부 교과위주 전형인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교과면접전형, 학생부 종합위주 전형인 ▦학생부종합전형 ▦특별전형(국가보훈대상자, 기회균형, 사회적배려대상자, 크리스천리더,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으로 나뉜다. 논술 및 적성고사 전형은 없으며, 모든 전형에서 수능최저학력 기준은 적용하지 않는다.
학생부교과전형은 별도의 면접 및 서류 평가 없이 학생부 교과성적 100%로 선발한다. 학생부교과성적은 우수하지만, 비교과활동 자료 및 면접에 대한 준비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학생부교과면접전형은 1단계에서 학생부 교과성적 순으로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의 5배수(일부 학과는 10배수)를 면접대상자로 선발한 후 2단계에서 면접고사를 실시, 학생부 교과성적 60%와 면접고사 성적 40%를 합산해 선발한다. 1단계를 통과한 학생들의 학생부 반영점수 차이가 크지 않으므로 1단계를 통과한 경우 면접고사의 중요도가 높은 편이다. 면접은 성실성 및 공동체의식, 기초학업역량, 전공잠재역량 등에 대한 평가로 이루어지며, 본인의 생각을 자신감 있는 태도로 구체적,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준비를 하면 좋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서류평가와 면접고사를 통해 선발한다. 화려한 스펙과 뛰어난 능력보다 목표를 정하고 꾸준히 노력하는 열정, 스스로 계획하고 실천하는 의지, 현재의 능력보다 미래의 발전가능성을 더욱 높게 평가한다. 특별전형은 서류평가 100%를 통해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과 특별전형에서는 대학 교육 과정을 이수할 만한 기초학력이 있는 학생으로서 인성이 바르고 학과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