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포츠경제 김서연] ■ 가습기특위 "옥시, 현장조사 비협조적…추가조사 의결"
가습기 살균제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가장 많은 피해자를 낸 옥시에 대한 현장조사를 했지만, 옥시는 독성 실험결과 은폐나 영국 본사의 개입 여부 등 대부분의 의혹을 부인했다. 특위는 옥시가 자료제출과 답변을 회피하는 등 조사에 불성실하게 임했다며 추가 현장조사를 의결했다. 특위는 27일 옥시레킷벤키저(옥시·현 RB코리아) 본사에서 3시간가량 현장조사를 벌였다.
■ 삼성전자-애플 영업이익률 격차 7.6%P…역대최저치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 2위 삼성전자와 애플의 영업이익률 격차가 7.62%포인트로 좁혀졌다. 이는 역대 최저치다. 삼성전자의 실적 반등과 애플의 2분기 연속 매출 역주행이 맞물리면서 최소 격차로 좁혀진 것이다. 애플의 이번 분기 영업이익률(영업이익/매출)은 23.82%, 28일 확정실적을 발표하는 삼성전자의 2분기 영업이익률은 16.20%이다.
■ 상반기 항공여객 5000만명으로 역대 최다…성장세 지속
올해 상반기 항공여객이 4,980만명으로 작년 상반기보다 14.5% 늘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27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상반기 국제선 여객은 3,494만명, 국내선 여객은 1,486만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15.3%, 12.6% 증가했다. 지역별로는 일본(21.1%), 대양주(18.9%), 동남아(16%), 중국(15.4%) 등 대부분 지역에서 한국을 오가는 여객이 늘었다.
■ 포켓몬 고 국내 출시 파란불? 빨간불?…다음달 초 가닥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 고'의 국내 출시 여부를 곧 알 수 있을 전망이다. 포켓몬고의 뼈대 기술인 구글지도(구글맵)가 국내에서 온전한 기능으로 운영될지에 대해 정부가 결론을 내릴 예정이기 때문이다. 국토교통부는 "구글의 국외 지도 데이터 반출 신청과 관련해 다음 달 초 열릴 지도국외반출협의체 2차 회의에서 반출 허가 여부가 결정될 것"이라고 27일 밝혔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한국스포츠경제 관련기사]
장현수, 손흥민 제치고 신태용호 주장 발탁 '메달 목표'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