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우수 벤처기업 14개 육성
포스코는 25일 포항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11회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에스에스에이디티 등 올해 선정한 14개 벤처기업 명단을 공개했다. 아이디어 마켓플레이스는 포스코의 대표적인 벤처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벤처 아이디어를 공모해 우수 기업에 직접 투자하거나 투자자에게 연결해준다. 권오준 포스코 회장은 “포스코는 유망 벤처기업 육성을 통해 지역산업경제와 융합된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사용후핵연료 기본계획 확정
원자력발전소에서 전기를 생산하고 남은 고준위방사성폐기물인 사용후핵연료를 처분하기 위한 시설이 들어설 부지를 2028년까지 선정하는 내용을 담은 ‘고준위방사성폐기물 관리 기본계획’이 25일 원자력진흥위원회에서 확정됐다. 사용후핵연료의 독성과 부피를 줄이기 위한 재활용 기술(파이로 프로세싱) 개발을 추진하는 ‘미래 원자력시스템 기술개발 및 실증 추진 전략’도 이날 함께 확정했다.
르노삼성 부산공장에 첨단 엔진 생산시설 유치
르노삼성자동차는 25일 부산시의 연구개발 보조금 지원을 받아 프랑스 르노그룹의 최신형 엔진 생산 시설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르노삼성은 SM6에 들어가는 1.6ℓ GDI 터보엔진 등에 필요한 핵심부품들을 국내에서 생산할 수 있게 돼 연간 131억원의 수입 대체 효과를 얻게 됐다. 르노삼성은 앞서 일본 요코하마 닛산 공장, 중국 둥펑 르노 공장과 함께 해당 시설 유치를 위한 경쟁을 벌였다.
SK텔레콤, 직원이 찾아가 휴대폰 개통
SK텔레콤은 고객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 공식 대리점 전문가가 찾아가 가입 상담부터 휴대폰 개통까지 처리하는 ‘찾아가는 T서비스’를 25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장년층, 자리를 비우기 어려운 1인 매장 상인 등에게 유용하다. SK텔레콤 공식 온라인몰(www.tworlddirect.com)이나 전용 콜센터(1600-9977)로 신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영유아 노래율동 VOD 600편 무료로
LG유플러스의 인터넷(IP)TV 서비스인 유플러스 TV가 키즈 노래율동 주문형 비디오(VOD) 600여편을 무료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무료 VOD는 ‘뽀로로와 노래해요’ ‘트니트니’ ‘애플비’ 등이다. 600여편 중 450편은 유플러스 TV에서만 무료로 제공된다. 유플러스 TV 관계자는 “아이들이 VOD를 따라 하면서 체력과 감성을 키울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G전자, 올 상반기 美 드럼세탁기 시장 1위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켰다고 25일 밝혔다.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상반기 드럼세탁기 매출에서 LG전자는 점유율 27.2%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는 32.8%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LG전자는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2007년부터 줄곧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카카오내비 피서지 80곳서 선물 증정 이벤트
카카오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카카오내비로 국내 인기 피서지를 방문하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다음달 7일까지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운대 해수욕장, 가평 용추계곡, 안면도 자연휴양림 등 80개 장소를 카카오내비로 길안내 받은 후 ‘도착 완료’ 안내화면을 확인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하게 된다. 상품은 편의점 쿠폰, 인형 등이다.
현대ㆍ기아차 여름철 특별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현대ㆍ기아차는 이달 29~31일 사흘간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4곳 총 7개소(현대차 4개소ㆍ기아차 3개소)의 임시 서비스 코너를 마련해 무상점검 서비스를 펼친다. 서비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냉각수ㆍ엔진 오일ㆍ전구류 등 간단한 소모품을 무상 교체하고 타이어 공기압 체크 등 휴가길 안전한 차량 운행을 위한 필수사항들을 점검 받을 수 있다.
BMW 그룹 코리아 2016 여름 희망학교 운영
BMW 그룹 코리아의 비영리 재단법인 BMW 코리아 미래재단은 국제구호개발 비영리기구(NGO)굿네이버스와 함께 다음달 12일까지 저소득가정 어린이를 대상으로 ‘2016 여름 희망나눔학교’를 진행한다. BMW 코리아 미래재단이 2012년부터 5년째 후원하고 있는 희망나눔학교는 방학 기간 중 가정의 보호를 받기 어려운 저소득가정 어린이들에게 환경 교육 등 다양한 학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상반기 벤처펀드 결성액 1조6,700억원… 사상 최고
중소기업청은 25일 발표한 ‘2016년 상반기 벤처펀드 투자동향’을 통해 올해 상반기 신규 벤처펀드 결성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169.9% 급증한 1조6,682억원으로 집계돼 상반기 기준으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산업은행 등 주요 기관의 출자는 물론 민간의 벤처펀드 출자가 늘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이에 비해 상반기 벤처 투자액은 9,488억원으로 지난해 상반기(9,939억원)보다 소폭(4.5%) 감소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