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저녁 시간 공원에 가면 반려견과 산책하는 반려인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반려견의 열사병과 화상을 피하기 위해 기온이 내려가는 이른 아침이나 저녁에 산책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
하지만 어두운 밤에는 시야 확보가 어렵기 때문에 장애물은 물론 보행자나 자동차, 자전거와의 사고로도 이어질 수 있다.
그렇다고 반려견이 간식보다 좋아한다는 산책을 거를 수는 없는 일이다. 어두운 밤 반려견과의 안전한 산책을 도와주는 방법을 알아봤다.
먼저 반려견을 눈에 띄게 해주는 제품들을 활용하는 것이다. 반려견용 산책 발광다이오드(LED) 라이트나 야광조끼, 야광목줄 등을 반려견에게 착용시키면 된다. 꼭 반려견 전용 제품이 아니더라도 자전거 라이트를 활용할 수도 있고, 야광테이프를 목줄과 끈에 부착하는 방법도 있다.
반려견이 새로운 길을 가는 것을 즐길지라도 밤에는 쉽게 길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산책로는 피하고,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산책로를 이용하는 게 낫다.
반려인이 머리에 헤드램프를 착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어둠 속에서 앞길을 밝혀주고 양손을 자유롭게 만들어 손전등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밤 산책 중 반려견의 목줄을 풀어주는 일은 절대 하지 말아야 한다. 밤중에 반려견을 잃어버릴 경우 더욱 찾기 힘들다. 갑작스럽게 반려견이 튀어나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목줄 끈을 단단히 잡아야 한다.
한송아 동그람이 에디터 badook2@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