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구로병원, 콩팥병 강좌 열어
고대 구로병원은 14일 오후 2시 의생명연구센터 1층 대강당에서 ‘만성 콩팥병과 당뇨병’을 주제로 무료 건강강좌를 연다. ‘당뇨병 환자의 만성 콩팥병 치료는 어떻게 하나요?’(김지은 신장내과 교수), ‘당뇨가 있으면 콩팥이 나빠지나요?’(김혜원 인공신장실 간호사)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02)2626-1070
삼성서울병원, 로봇 방광 적출술 100례
삼성서울병원 암병원 비뇨기암센터가 로봇을 이용한 ‘근치적 방광 적출술’ 100례를 달성했다. 2008년 첫 수술 이래 8년 만의 성과다. 근치적 방광 적출술은 방광암이 방광 근육 조직을 침범했거나 보존적 치료에 반응하지 않고 재발과 진행 위험이 높을 때 시행하는 수술이다. 정병창 삼성서울병원 비뇨기과 교수는 “가뜩이나 까다로운 근치적 방광 적출술을 로봇으로 하려면 더 세밀하고 정교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효과적인 술기를 적용하기 위해 연구와 개발에 매진할 것”이라고 했다.
세노비스, 론칭 6주년 할인 이벤트
호주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 세노비스가 한국 론칭 6주년을 맞아 특별 할인 이벤트(사진)를 실시한다. 7월 한 달 간 세노비스 공식몰(www.cenovismall.co.kr)을 비롯한 백화점, 면세점 등에서 최대 40%를 할인한다.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 증정 이벤트와 현장 즉석 뽑기 이벤트, 세노비스 제품 증정 이벤트를 연다. (080)050-3535
분당서울대, 이란 병원 건립 MOU
분당서울대병원(병원장 전상훈)과 대림산업(사장 김한기)은 최근 이란 타브리즈 의대병원 건립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맺었다(사진). 지난 5월 박근혜 대통령의 이란 순방 당시 보건복지부와 수출입은행이 이란 보건당국과 체결한 보건의료 분야 협력약정에 따른 결과다. 분당서울대병원은 목적사업을 위한 타당성 분석, 의료정보시스템 운영자문, 의료기자재 구축자문, 개원 준비 및 운영 자문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서울대병원, 무슬림 기도실 열어
서울대병원이 최근 급증하는 무슬림 환자를 위해 지난 6일 ‘무슬림 기도실’을 열었다. 기도실에는 메카 방향이 표시된 사인물과 기도시간 표기 시계, 경전 쿠란, 기도용 카펫 등이 비치됐다. 이번 기도실 개소는 라마단이 무사히 끝난 것을 기념하는 축제인 ‘이드알피트르’에 맞춰졌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