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을 잇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세종마을교사를 오는 13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마을교사는 자신의 특별한 재능이나 기능을 가진 시민으로서 학생교육 활동에 참여하는 협력교사다. 학교 교사와 협력 수업 방식으로 정규교육과정은 물론, 창의체험 활동, 자유학기제 운영에 참여하게 된다.
시교육청은 ▦극예술(배우, 연출 등) ▦음악(기악, 성악 등) ▦미술(디자인, 공예, 도예등) ▦컴퓨터ㆍ과학 ▦체육(무용 등) ▦기타(요리, 이미용) 등 총 6개 영역의 마을교사를 모집한다. 6개 영역 관련 전공자나 유경력자로, 자격증이나 재능을 가지고 있으면 가능하다.
희망자는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2016년도 제1차 세종 마을교사 모집 공고’에 첨부된 신청서와 활동운영계획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교육청은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는 22일부터 이틀 간 면접을 거쳐 30명을 선발한 뒤 28일 개별 통보키로 했다.
합격한 마을 교사는 다음달 연수를 거쳐 위촉하고, 희망학교와 연계해 활동하게 된다. 활동에 따라 소정의 강사료도 지급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의 건강한 성장과 학교ㆍ마을의 협력 체제를 만들기 위한 이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당부했다. 문의 (044)320-1442
최두선 기자 balanceds@hankookilbo.com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