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銀, 미성년자 전용 최대 2.05%금리 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18세 이하 미성년 고객을 위한 전용상품인 ‘i-꿈을 키우는 적금’을 판매한다. 매달 1,000원부터 100만원까지 입금할 수 있고 고시금리는 1.45%다. 기업은행은 조부모를 포함한 대표가족 1명을 설정한 뒤 대표가족과 가입자의 거래 실적에 따라 최대 0.6%포인트의 우대금리를 더해준다. 처음엔 1년 만기로 가입되나, 은행에 방문할 필요 없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돼 최대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다.
현대해상, 유아 자녀 있으면 車보험료 할인
현대해상은 6세 이하 유아 자녀가 있는 고객에게 보험료를 7% 할인해주는 ‘어린이 할인 자동차 보험’을 판매한다. 가입 대상은 내달 15일 이후 효력이 발생하는 신규ㆍ갱신 계약부터다. 보험 가입 시 가족관계증명서 등으로 6세 이하 자녀가 있다는 걸 증명하면 자녀가 6세가 될 때까지 자동으로 할인된다.
국민카드, ISA 가입고객에 포인트 더 주는 카드 출시
KB국민카드는 KB국민은행의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와 연계한 ‘KB국민 만능ISA카드’를 출시했다. 국민은행 ISA에 가입한 고객이 이 카드를 발급 받으면 대형마트와 음식점, SK주유소, 이동통신요금 자동납부, 대중교통 등 5대 영역에서 이용 금액의 0.8%를 포인트로 추가 적립해 준다. 해외 가맹점 이용 금액의 2%도 월 1만원까지 캐시백 해주고 영화관, 놀이동산, 워터파크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