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 컬러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가 따로 있는데요. 립 컬러도 예외는 아닙니다. 나에게 맞는 립 컬러로 보다 더 매력적인 입술을 만들어 매력 지수 +100!
나에게 맞는 립 컬러를 선택하기 전. 피부 톤을 파악하는 게 가장 첫 번째 단계인데요. 퍼스널 컬러로 큰 관심을 끌었던 쿨톤과 웜톤! 푸른빛이 감도는 피부라면 쿨 톤이고 노란 빛이 돈다면 웜톤에 해당한답니다.
쿨톤과 웜톤으로 피부 톤을 나누었다면 톤에 따라 어울리는 컬러를 파악해야 하는데요. 웜톤의 경우 파스텔톤이 잘 어울리는데요. 단! 누드 톤의 컬러는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또 쿨톤의 경우 쨍한 컬러가 잘 어울리는 피부 톤으로 평소 도전해보지 못했던 강한 컬러에 도전해보기 좋답니다.
밝은 톤의 피부라면 핑크 계열의 립 컬러가 잘 어울리는데요. 특히 레드 컬러의 립스틱은 화려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제격!
중간 톤의 피부라면 피치 톤의 립스틱을 추천 합니다. 청순하면서도 귀여운 이미지를 한껏 어필 할 수 있답니다.
어두운 톤 피부의 경우 강렬한 레드 톤의 립 컬러나 브라운 톤이 살짝 가미된 버건디 컬러를 추천합니다. 도시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부각 시키는데 버건디 컬러 립스틱 하나면 충분!
구릿빛 피부나 태닝을 한 경우라면 코럴 컬러를 추천합니다. 입술에만 포인트 된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답니다.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정은미 ) ▶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