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 중 가장 얇고 예민한 부위로 관리가 어렵고 번거로운 부위가 눈가다. 피지선이 거의 없는 눈가에는 수분 보유력이 떨어져 눈가 주름이 생기기 쉽고, 일상생활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피로가 다크서클, 부기 등의 형태로 나타날 수 있다. 눈가 피부 관리를 위한 다양한 아이 케어 제품이 이슈가 되고 있다. 단순히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이 크림을 넘어 어플리케이터가 장착된 제품, 원하는 부위에 사용 가능한 멀티형의 아이패치, 온열감을 선사하는 아이 마스크 제품 등 다양한 아이 케어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뷰티 전문가들은 "눈가 피부는 얇고 연약해 마사지를 할 때 손가락 보다 균일한 압력을 줄 수 있는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고 조언했다.
■ 진화하는 아이 어플리케이터
민감한 눈가 관리를 위한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전용 어플리케이터 제품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아이 어플리케이터는 균일한 압력으로 눈가 피부의 마사지를 도와 혈액순환을 촉진해 눈가 피부를 케어하여 꾸준히 인기를 얻어온 아이템이다. 마사지 효과와 쿨링 효과로 부기 제거에 도움을 주거나 눈가 피로 회복을 돕는는 등 기능이 다양화되고 메탈 볼, 스틱, 백금 합금 어플리케이터 등 형태도 진화하고 있다.
어바웃미의 리바이탈 아이 젤은 메탈 볼과 피부를 밝히는 연어알 추출물,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펩타이드 성분이 들어있다. 부드러운 롤러볼의 쿨링 마사지 효과로 눈가의 탄력을 케어하고 진정시켜 편안하게 가꿔준다.
동안비진의 아이크림은 골드 다이아몬드 아이스틱 마사지 어플리케이터로 홍삼 농축 활성성분을 눈가에 바르면 탄력 강화와 주름 예방을 할 수 있다.
더샘 차가 발효 안티링클 아이크림 역시 피부 순환에 도움을 주는 백금 합금 어플리케이터를 사용한다. 정제수 대신 차가버섯 발효 추출물이 연약한 눈가 피부의 탄력을 바로 잡아준다.
■ 크림 대신 패치·마스크
바르는 크림 대신 붙이는 형태의 제품들이 더욱 인기다. 다크서클 제거에 도움을 주는 아이 패치, 혈액순환을 돕는 눈가 전용 온열마스크 등이 연달아 출시되고 있다.
듀이트리의 프라임 골드 스네일 아이패치는 달팽이 에센스가 고농축으로 들어간 하이드로겔 아이패치다. 물방울 모양의 시트는 눈밑 외에 미간, 팔자 주름에도 사용할 수 있다.
SNP 애니멀 온열 아이 마스크는 1회용 수면 안대다. 따뜻한 온기로 눈 주변을 감싸 눈가 피부의 혈액 순환을 돕고 안구 건조증을 막는 데 도움을 준다.
도움말·사진=어바웃미 제공
이현아 기자 lalala@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