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은 버스를 특별 개조해 영업점과 같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점포인 '위버스(WeBus)'의 3, 4호차를 도입해 확대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 우리은행이 버스를 특별 개조해 영업점과 같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점포인 '위버스(WeBus)'의 3, 4호차를 도입해 확대 운영한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수도권 중심의 채널을 보완하기 위해 영업점 공백지역과 지방지역 등에서 위버스를 활용한다. '위버스'에는 상담창구 및 자동화기기, 발전설비, LTE 이동통신망, 홍보용 LED전광판 등 최첨단 설비가 탑재돼 있어 영업점과 같은 금융서비스가 제공된다.
위버스 3호차는 거주인구는 늘고 있지만 아직 영업점이 설치되지 않은 지역 또는 택지개발예정 지구 등 '영업점 공백지역', 위버스 4호차는 상대적으로 영업점 등 금융인프라가 부족한 '지방지역'을 담당한다. 이용 가능한 업무는 입출금, 예적금신규, 공과금수납 등 수신업무, 여신업무, 환전 및 송금 업무, 신용카드 업무 등으로, 이용시간은 영업점과 동일한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동점포와 같은 다양한 채널운영 변화를 통해 그동안 수도권에 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던 지방 고객들에게는 점포 공백에 따른 불편을 최소화하고 동시에 은행에는 점포운영의 효율성과 수익성도 제고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서연 기자 brainysy@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