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이후 한국사회에서 가장 큰 변화는 온라인의 일반화다. 이미 유통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쪽으로 무게 중심이 기울었다.
인지산업인 금융·보험업도 온라인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보험업에서도 온라인 보험 온슈어(onsure)가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 보험의 경우 고객이 시간이나 장소에 관계없이 인터넷으로 보험 상품을 선택·비교하고 자신이 원하는 조건에 맞춰 설계부터 가입까지 직접 진행한다. 덕분에 기존 오프라인 보험의 점포 운영비나 신계약 판매 수수료 같은 사업비 항목을 절감되면서 혜택이 소비자들에게 돌아가고 있다.
최근 들어서는 온라인 보험 중에서도 가성비가 좋은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지속되는 내수 경기 침체와 불황이 길어지면서 소비자들은 실속 있고 가성비 높은 상품들로 눈길을 돌리고 있어서다. 가성비를 따지면서 주목받는 상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경우가 한화생명 인터넷보험이다. 경쟁 상품들에 비해 가성비가 높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입소문이 돌고 있다. .
한화생명 인터넷보험 온슈어(http://www.onsure.co.kr)에서 판매중인 '한화생명 e연금저축보험'은 많은 소비자들이 선택하는 상품으로 알려져 있다. 연금저축의 절세 혜택은 기본(연말정산 세액공제 최대 66만원)이며, 인터넷보험의 최대 장점인 수수료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더 많은 연금액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연금저축처럼 장기간 운용되는 저축형상품의 경우 공시 이율이 중요한데,'한화생명 e연금저축보험'은 3월 기준, 공시이율 3.51%로 업계최고 이율이고 연금수령액 또한 최고 수준이다.
한편 한화생명 온슈어에서는 연금저축 이외에도 연금·자녀연금·저축·정기 보험 등 다양한 상품을 라인업하고 있다. 특히 자녀연금은 온라인보험업계에서는 한화생명 온슈어에서만 유일하게 판매하는 상품이다. 학자금형·결혼자금형·평생연금형 등을 선택할 수 있어, 자녀를 위한 미래목적자금 마련에 유용한 상품이다. 저축보험은 100% 원금 보장이 되는 동시에 복리로 불려주는 특장점을 가지고 있어 안정성과 수익성 모두를 취할 수 있는 상품이다.
한편 한화생명은 자산 100조 달성 기념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온슈어 보험상품 가입 고객 대상에게 가입감사 상품권 지급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