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는 16일부터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를 국내 정식 판매한다고 밝혔다.
▲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지문인식 기능이 탑재된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는 윈도 10에서 제공하는 생체인식 보안 기능 '윈도우 헬로우(Windows Hello)'를 지원한다. 사용자가 키보드 오른편에 있는 지문인식 패드에 손가락을 대면 비밀번호 입력 없이 지문 스캔으로 로그인 할 수 있다. 서피스 프로 3 와도 호환이 가능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이번 타입 커버는 최적의 키 공간 배치로 재설계된 기계식 키보드, 직전 모델 대비 40% 더 넓어진 트랙패드 등 기존 서피스 프로 4 타입 커버의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한국MS는 설명했다.
지문 인식 타입 커버는 다음달 15일까지 G마켓과 옥션 내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전문관에서 판매된다. 이후에는 11번가, 하이마트 및 홈플러스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색상은 블랙이며 가격은 21만9,000원이다.
장홍국 한국MS 컨슈머 사업본부 상무는 "서피스 사용 고객들은 이동이 잦고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 보안에 대한 우려도 높다"며 "이번에 출시되는 지문 인식 타입 커버로 한층 더 높은 보안 및 편리함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