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로보어드바이저로 ISA상담을
우리은행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에 넣을 수 있는 전용상품과, 퇴직연금 관련 상품을 반영한 로보어드바이저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를 인터넷ㆍ모바일뱅킹과 위비뱅크를 통해 제공한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컴퓨터 알고리즘이 고객 데이터와 금융 빅데이터를 분석해 개인별 투자 포트폴리오와 상품을 추천하는 온라인 자산관리서비스. 이번 서비스는 ISA와 퇴직연금 등의 투자포트폴리오를 설계해 상품을 추천하는 베타버전이다.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로그인할 필요 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하며 투자 목적에 따라 ▦일반투자 ▦ISA투자 ▦퇴직투자 분야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유안타증권, 주식계좌 전용 체크카드 출시
유안타증권은 증권사가 발급하는 브랜드 체크카드 가운데 최초로 주식계좌 전용 체크카드인 ‘유안타 Stock+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이 체크카드는 월 주식 약정금액에 따라 당월 카드 사용금액(최대 500만원)의 0.5%(월 100만원 이상 약정시), 0.7%(월 1,000만원 이상 약정시), 1%(월 1억원 이상 약정시)를 다음 달 초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지급한다. 국내 주식뿐 아니라 후강퉁 주식매매(상하이와 홍콩거래소 간 교차거래)도 약정금액에 포함된다. 5월 말까지 ‘Stock+체크카드’를 발급 받으면 선착순 5,000명에게 편의점 상품권을 증정하고, 편의점 ATM이나 CD기 이용 고객과 이벤트 기간 중 누적금액 5만원 이상 결제고객에게도 편의점 상품권을 지급한다.
삼성자산운용 ‘삼성 코스닥150 1.5배 레버리지 펀드’출시
삼성자산운용은 14일부터 코스닥150 지수의 일간 수익률을 1.5배로 추적하는 ‘삼성 코스닥150 1.5배 레버리지 펀드’를 출시한다. 기술주와 비기술주 섹터에서 6개월 평균 시가총액이 큰 종목 순으로 150개를 선정하는 코스닥 150지수는 시가총액이 약 105조원(11일 기준)에 달해 코스닥 상장 종목 전체 시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대표지수다. 이번 펀드는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혁신기업의 프리미엄이 높아지는 상황에서 국내 바이오, IT, 미디어 등 중소형주, 신성장주 및 중국 소비층 성장에 주목해 소비재에 비중을 둔 코스닥 시장에 투자한다고 삼성자산운용은 밝혔다. 펀드온라인코리아에서 판매되며 환매 수수료는 없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