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가족 지키는 ‘119생명지킴이’출시
KEB하나은행은 가족의 생명과 안전을 지킬 수 있는 ‘119생명번호’ 보급을 위해 119생명번호가 적힌 통장, 적금, 신용ㆍ체크카드 패키지 금융상품 ‘119생명지킴이’를 출시했다. 119생명번호는 119신고 접수 시 사전 등록된 신상정보, 건강정보, 가족 등 비상연락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8자리 고유번호다. 상품 가입자에게는 각종 수수료 면제, 우대금리 제공, 하나멤버스 포인트 적립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입출금통장인 119생명지킴이 통장은 이체거래 시 타 은행거래 수수료가 면제되며, 각종 연금이체 시 연 1.5% 우대금리가 제공된다. 1년제 적금 상품인 119생명지킴이 적금은 급여이체, 카드사용대금 결제 등을 조건으로 최대 1.1% 포인트 우대금리를 적용한다.
KB모바일 뱅킹으로 경조사 알리세요
KB국민은행은 자사 모바일뱅킹인 KB스타뱅킹 내 생활밀착형 금융서비스인 ‘KB경조사알림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 서비스는 돌잔치, 결혼, 부고 등 경조사를 SNS를 통해 쉽게 알릴 수 있는 신개념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KB스타뱅킹 가입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청첩장, 부고장, 연하장 등 경조사 안내 템플릿을 활용해 사용자가 직접 일정과 장소, 메시지 등을 입력하고 카카오톡과 연계해 초대장을 발송할 수 있다. 또 초대장을 받은 상대방은 전화번호만으로 축의금, 부의금 등을 보낼 수 있는 ‘KB간편송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메트라이프생명, 은퇴 전 보장 집중한 종신보험 출시
메트라이프생명은 은퇴 전 경제활동기의 보장을 강화하고 은퇴 이후에는 사망보험금을 줄여 보험료를 낮춘 ‘무배당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경청’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가입금액 1억원을 기준으로 ‘라이프사이클형’에 가입할 경우 은퇴 연령 이전에 사망하면 1억원을, 은퇴 이후 사망하면 5,000만원을 지급한다. ‘월소득보장형’은 사망보험금으로 5,000만원을 지급하고, 은퇴 연령 이전에 사망했을 때는 최소 60회에 걸쳐 매달 100만원씩 월급여금으로 추가 지급한다. 15세부터 5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