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열은 끝났다" 거신전기·드래곤아이드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모바일 RPG 거신전기를 이달 출시할 계획이다. 스노우폴게임즈가 개발하는 거신전기는 주인공이 봉인된 거신의 힘을 모아 빼앗긴 왕국을 되찾아가는 세계관을 담았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주목할 만한 콘텐츠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거신'이다. 캐릭터 육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RPG와는 달리 주인공이 탑승하는 최종병기 거신의 클래스에 따라 성패가 나뉜다. 유저는 거신에 탑승해 전투를 하면서 호쾌한 액션 및 타격감을 느낄 수 있고 동반자로서의 성장 재미도 맛 볼 수 있다.
거신전기는 음향이나 성우 등 게임성 강화 콘텐츠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안나'와 '엘사' 역을 맡았던 유명 성우진이 녹음에 참여했고 '올드보이' '친절한 금자씨' 등 유명 영화에 참여한 최승현 음악 감독이 배경 음악 작업을 진두 지휘했다. 오케스트라의 본 고장인 체코의 교향악단이 참여하는 등 오감 만족을 위한 담금질을 계속해 왔다.
지난해 8월 비공개 테스트를 통해 참가자들의 호평을 받은 거신전기는 유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콘텐츠 업그레이드로 게임 완성도를 높였다고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전했다. 더불어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나흘 간 비공개 파이널 테스트를 한 차례 더 거친 뒤, 본격적으로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출시 전 예열을 마친 상태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의 '드래곤아이드' 역시 이달 출시를 앞두고 있다. 드래곤아이드는 아이덴티티모바일의 새해 첫 신작으로 오는 9일 구글플레이와 iOS에 동시 출시될 예정이다. 2년간 50억원이 투입된 대작 RPG로 사전예약 이벤트에서만 30만 예약자를 모으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 아이덴티티모바일 제공
드래곤아이드는 전사, 도적, 마법사 등 3가지 직업군을 제공한다. 이 게임이 주목할 만한 점은 기존 RPG와 달리 이야기를 풀어내며 새로운 동료를 영입하는 시스템이다. 캐릭터 육성과 고급 아이템을 통한 던전 돌파가 주가 아닌 세계관의 이해가 중심이 된다.
턴제 방식으로 운영되는 게임 형태는 경쾌한 타격감과 버스트 스킬의 특수 이펙트가 더해져 화려함과 아기자기함을 동시에 담았다는 평가다. 최대 4명의 영웅을 배치해 전투하는 시스템으로 일반 스킬과 버스트 스킬 등 총 8개의 스킬을 구현할 수 있다.
/▲ 아이덴티티모바일 제공
직관적인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캐릭터 외관을 꾸밀 수 있으며 희귀 몬스터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높은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로비에 배치된 영웅들의 대기 화면 비율을 높여 메뉴 UI를 단순하게 구성한 점도 특징이다.
■ 소울 앤 스톤 "무한 육성으로 반등 노린다"
배우 하지원을 모델로 기용해 여배우 돌풍을 일으켰던 '소울 앤 스톤'은 새로운 돌풍을 준비중이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는 '윈드소울' 이후 약 1년여만에 자체 개발작 소울 앤 스톤을 내놓으며 오룡(五龍)들과 함께 비상을 꿈꾸고 있다.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울 앤 스톤은 어둠의 존재 바라크를 무찌르기 위해 소울 스톤을 모으는 가문을 배경으로 한다. 유저는 처음부터 기사만 선택해야 하는 불친절함에 당황스럽다가도 친절한(?) 안내 시스템을 접하며 점점 수긍해가는 자신을 만나게 된다.
캐릭터 육성에 초점을 맞춘 기존 RPG와는 달리 가문 육성이 특징인 게임이다. 가문의 레벨이 올라가면서 마법사, 암살자, 마검사 등의 직업군이 새롭게 열린다. 가문 레벨을 8까지 올리면 마법사를 얻을 수 있고 20 레벨에 암살자를, 30레벨에 마검사 획득이 가능하다.
기사로 플레이하는 피로도를 대신해 줄 콘텐츠가 바로 소환수다. 유저 캐릭터와 함께 동반 성장하는 소환수는 총 10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장비를 착용해 강력하게 육성시킬 수 있다. 영혼석을 모아 승급이 가능하며 총 3마리까지 지정 가능하다.
/▲ 소울 앤 스톤 인게임샷.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제공
일반부터 전설 등급까지 책정된 무기는 무한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만큼 등급이 세분화 돼 있다. 전설까지 업그레이드를 했어도 D등급부터 SS등급까지 나눠진 등급을 통해 더욱 강력한 무기로 진화시켜야 한다. 무기에 장착할 수 있는 룬과 방어구도 각각 승급 및 강화를 통해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게임모드는 모험 외에 미니게임, 영웅던전, 요일던전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미니게임을 통해 게임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