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버랜드 민속한마당. 에버랜드 제공
설 맞아 주요 테마파크와 리조트가 재미있는 즐길거리 참 많이 준비했다. 연휴도 제법 넉넉하니 시간 나면 들러 멋진 추억 만들어본다.
● 팔씨름ㆍ박터뜨리ㆍ신명나는 공연 풍성
에버랜드는 6일부터 10일까지 설날 민속 한마당 행사를 연다. 원숭이 해를 맞아 원숭이 관련 참여형 이벤트를 마련했다. 설 당일인 8일에는 국내 팔씨름 챔피언 홍지수씨가 손오공 복장으로 방문객들과 6시간에 걸친 릴레이 팔씨름 대결을 펼친다. 승리하면 에버랜드 4인 가족 연간회원권을 받을 수 있다. 알파인 빌리지 입구에서는 전문 일러스트 작가가 원숭이 캐릭터를 무료로 그려준다.
▲ 롯데월드 어드벤처 설날큰잔치. 롯데월드어드벤처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같은 기간 100여 명이 넘는 연기자와 관객이 함께 하는 참여형 공연 '까치까치 설날'을 진행한다. 북 합주를 시작으로 소고춤과 부채춤 공연에 이어 행운의 박 터뜨리기가 진행된다. 여성농악대의 사물놀이 공연도 볼만하다. 주민번호에 숫자 2가 4개 들어가면 2월 한달 간 자유이용권을 50% 할인해 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월드타워에 위치한 롯데월드 아쿠아리움은 설 연휴 기간 메인수조 안에서 한복 입은 아쿠아리스트의 세배 퍼포먼스를 볼 수 있다.
서울랜드는 현재 진행 중인 대한민국 대표공연 '난타'와 마술공연 '수리수리 마술쇼'를 설 연휴 동안 확대 편성했다. 특히 한국공연 사상 처음으로 1,000만 관객을 동원한 '난타'를 무료로 볼 수 있어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도 흥미로워할 만하다.
한화 아쿠아플라넷도 다야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각 업장마다 메인수조에서 오리발 제기차기, 한복 입은 다이버의 새해 인사 등의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한복 입은 고객, 3대 가족, 원숭이 띠 고객을 대상으로 입장료를 할인해 준다.
세종시에 위치한 베어트리파크는 설 연휴 매일 방문객에게 파크 입장권 등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매일 선착순 50팀에게 제공하고 가족 방문객을 대상으로 가훈 문패 만들기 체험을 진행한다.
▲ 한화아쿠아플라넷 설 퍼포먼스. 한화리조트 제공
● 합동차례 마련하고 스키장ㆍ관광지 할인
전국 주요 리조트들도 민속놀이 체험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로비에서 마술쇼를 열고 연휴 기간 통기타 공연, 재즈공연, 종이접기, 가족노래자랑 등을 진행한다.
강원도 강촌에 위치한 엘리시안 강촌 리조트는 원숭이띠 고객을 대상으로 리프트, 장비대여 요금을 50%할인 해준다.
홍천에 위치한 대명리조트 소노펠리체는 7일부터 9일까지 타워센터 2층에서 설 특집 복 주머니 만들기, 연 만들기 체험을 유료로 진행한다.
원주에 위치한 오크밸리 리조트는 2018평창동계올림픽 종목인 컬링과 스케이트를 체험존을 운영한다.
평창 휘닉스파크는 리조트에서 설 연휴를 보내는 이들을 위해 설 당일 합동 차례를 무료로 진행한다.
강릉에 위치한 라카이 샌드파인 리조트는 리조트 주변 여행을 즐기라고 오죽헌, 선교장, 참소리 박물관 등 강릉의 역사 명소 입장료를 50% 할인 해 주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4일까지 예약해야 한다.
김성환 기자 spam001@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