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만성콩팥병 강좌
서울성모병원은 26일 오후 2시 병원 본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환자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만성콩팥병 공개강좌를 연다. 서울성모병원 신장내과와 영양팀이 만성콩팥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 및 관리에 대한 정보를 직접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좌는 ▦만성콩팥병은 어떤 질환인가요?(신장내과 김용수 교수) ▦저 단백식이(김희애 영양사) ▦만성콩팥병 환자의 교육(김영주 간호사)로 구성되며, 질의응답 시간도 가진다. (02)2258-1231
이대여성암병원 여성암 심포지엄
이대여성암병원은 개원의 대상의 여성암 심포지엄을 29일 오후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부인암 주제의 1부는 김승철 이화의료원장이 좌장을 맡고, 이경자 방사선종양학과 교수ㆍ주웅 부인종양센터장의 강연으로 꾸며진다. 2부(유방암) 좌장은 백남선 이대여성암병원장과 문병인 유방암ㆍ갑상선암센터장이 이어받는다. 참석은 무료이며, 당일 등록이 가능하다. (02)2650-5331
한미약품, 가스제거제 출시
한미약품은 장내 가스와 복부팽만감 등 복부 불편함을 완화하는 가스제거제 ‘까스앤프리츄정(사진)’을 출시했다. 위장관 내에서 발생하는 가스를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는 시메티콘이 주 성분으로 복부팽만감, 공기삼킴증 등 증상을 개선한다. 기존 장내 가스 증상을 호소하는 환자의 경우 가스 제거에만 효과가 있는 단일제 성분의 의약품이 없어 대부분 다른 성분과 함께 시메티콘이 소량 함유된 일반 소화제를 복용해 왔다.
종근당, 인지장애 개선제 내놔
종근당은 이탈파마코와 인지장애 개선제 글리아티린의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종근당 글리아티린'(성분 콜린알포세레이트ㆍ사진)이란 이름으로 출시되는 이 제품은 뇌신경 손상으로 저하된 신경전달 기능을 정상화하고 손상된 신경세포를 재생해 신경계 기능을 개선하는 두 가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유유제약, 두스타 연질캡슐 출시
유유제약은 아보다트(성분명 두타스테리드) 제네릭 의약품인 '두스타 연질캡슐(사진)’을 출시했다. 두스타는 전립선비대증과 남성형 탈모 두 가지 질환 치료 적응증을 가진 치료제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 양성 전립선비대증 치료용으로 개발 중인 복합개량신약 'YY-DUTA’와 함께 전립선치료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