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시티는 YG엔터테인먼트와 가수 '싸이'에 대한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전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조이시티는 자체 개발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에 싸이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공급할 수 있게 됐다.
▲ 조이시티 제공
먼저 조이시티는 주사위의 신에 싸이의 유쾌한 매력과 개성을 담은 캐릭터 및 주사위를 출시할 예정이다. 싸이 의 목소리로 게임 내 대사도 녹음할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주사위의 신은 국내를 비롯해 홍콩, 일본, 미국 등 세계 다수의 국가에서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차지한 바 있어 싸이와의 만남에 대한 기대가 한층 높아지고 있다. 조이시티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지도가 높은 싸이와 함께 여러 콘텐츠를 제작해 주사위의 신 글로벌 버전 및 출시를 앞둔 중국 버전에도 함께 적용할 계획이다.
조승기 조이시티 모바일사업본부장은 "이번 제휴 이벤트를 시작으로 국내 및 해외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전 세계인들이 함께 즐기는 주사위의 신과 글로벌 인기돌풍을 일으킨 싸이가 만난 만큼 최상의 시너지가 발휘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0월 15일부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주사위의 신은 출시 한 달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50만 건을 기록한 데 이어 30일 기준 현재 450만건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