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누적매출 1,000억 돌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애경, 에센스 커버팩트' 누적매출 1,000억 돌파

입력
2015.11.30 23:59
0 0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홈쇼핑 전용 기능성 메이크업브랜드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메인제품 '에센스 커버팩트'가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하며 에센스 팩트 시장을 평정했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촉촉한 콘셉트를 앞세운 국내 최초의 에센스 팩트로 2013년 9월 출시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이후 꾸준히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선보이며 출시 2년 2개월 만인 2015년 11월 누적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것.

에센스 커버팩트의 시즌제품이 새롭게 론칭될 때 마다 매출 성장세는 더욱 가팔라졌으며 특히 시즌4의 경우 7개월간 5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출시 초기 19개월 만에 500억원을 달성한 것에 비하면 3배 가까이 빠른 속도의 성장이다.

에이지투웨니스는 지난 10월, 시즌 5 제품으로 급격히 건조해지는 피부를 위해 보습력을 한층 극대화시킨 '에센스 커버팩트 트리플(3X)'을 선보였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트리플(3X)은 첫 론칭이후 약 2개월 간 모든 판매방송에서 완판을 기록, 14회 연속매진이라는 신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판매 개수로 환산하면 초당 12개씩 팔려나간 셈이다.

또한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 트리플(3X)은 출시 한 달도 채 되지 않은 시점에서 시즌제품 단독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등 이례적인 성과도 기록중이다.

애경측은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가 이같은 성과를 보이는 이유로 탄탄한 제품력을 꼽고 있다. 타깃 연령층인 40대를 넘어 2030 여성으로 구매층이 확대되면서 파급효과를 보이고 있다는 것.

실제로 지난 10월 GS샵의 연령별 주문현황에 따르면 20대와 30대 구매자가 전체의 6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출시 초기인 2013년 동월과 비교하면 20대 구매자는 2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특히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계절의 영향 없이 피부상태에 자연스럽게 맞춰지는 사계절 팩트이다. 최근에는 젊은층 사이에서 활발히 이루어지는 커뮤니티 사용후기를 통해 제품력을 인정받으며 신규 구매자 유입 및 기존소비자의 지속구매가 일어나고 있다.

에이지투웨니스 에센스 커버팩트는 촉촉하면서도 커버가 잘된다는 호평 속에 GS샵을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7만명이 넘는 사람이 재구매 했으며, 지금까지 약 8만개가 넘는 상품평이 달리는 등 입소문 덕을 톡톡히 본 케이스다.

특히 스킨케어부터 메이크업까지 한번에 완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정메이크업도 간편해 여러 제품을 덧바르지 않아도 깨끗한 피부표현이 가능한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고 있다.

에이지투웨니스는 국민여배우 견미리씨가 뷰티카운셀러로 참여해 동안 노하우를 공개하는 등 3040 여성이 소구하는 동안 메이크업의 포인트를 잘 살린 기능성 메이크업 브랜드이다.

메인제품인 에센스 커버팩트는 2015년 상반기 TV홈쇼핑(GS샵, 현대홈쇼핑, CJ오쇼핑, 롯데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파운데이션 카테고리 판매 1위, GS샵 전체 카테고리 중 판매 1위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다.

애경 관계자는 "에센스 커버팩트는 미투(Me-too) 제품이 계속 나오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촉촉한 에센스가 스며 나오는 독자적인 제품력으로 원조의 명성을 지켜가고 있다"며 "앞으로 국내외 여성고객을 타깃으로 면세점 입점 등 홈쇼핑 외 판매채널로 영역을 넓혀 연간매출 1,000억 브랜드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