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 분담금 없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안심보장
'동대구 뉴타운 동일하이빌 센텀파크'가 지난 20일 홍보관을 개관, 주말을 포함해 1만 여명의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오픈 첫날부터 삼덕동 홍보관을 길게 줄지어선 방문객들이 입장하면서 세대관람과 상담문의로 인파가 가득 찼으며 사업 현장에 살고 있거나 주택을 소유한 토지주 조합 가입 희망자들의 상담과 접수가 같이 진행되어 한층 그 열기가 더해졌다.
▲ 사진=동일하이빌 제공.
대구지역 부동산시장에 관심이 높았던 동대구 뉴타운 동일하이빌은 다른 지역주택조합 사업장들과 달리 기존에 살고 있는 원주민 즉, 토지주의 조합참여율이 높은 장점이 있어 안정적인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추진이 예상된다.
공급예정 세대수의 50% 이상의 조합원 모집이 되어야 조합설립이 가능한 지역주택조합 사업의 특성상 토지주의 참여가 많을수록 빠른 시기에 조합설립의 추진이 가능하다. 또한 상대적으로 토지확보 등의 핵심적인 사업준비를 원만하게 진행할 수 있어 여러 면에서 토지주의 참여가 높다는 점이 지역주택조합사업에서는 차별화된 장점이라고 볼 수 있다.
800만 원대 가격에 알파룸, 펜트리 등 수준 높은 마감
동대구 뉴타운 동일하이빌은 조합원 모집 때 안내받은 공급가격에서 향후 일체의 추가 분담금을 받지 않는 '공급가 확약서'를 발행해 추가 금액이 발생하지 않는다. 또한 중도금 이자 비용과 발코니 확장비, 업무 대행비를 포함한 가격이 3.3m²당 800만 원대부터 공급되어 주변시세 대비 파격적인 가격으로 평가된다.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62m², 74m², 84m²의 중소형 구성으로, 지하 2층에서 지상 최고 21층의 9개동의 1단지(평화지구지역주택조합) 640세대의 조합원을 먼저 모집한다.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늘리고, 일부 세대에서 공원조망이 가능하다.
(가칭)평화지구지역주택조합 조합원은 대구, 경북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한 무주택 세대주(또는 전용면적 85m² 이하 1주택 소유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홍보관의 위치는 중구 삼덕동 359-1번지에 있으며 대구 지하철 2호선 경대병원역 4번 출구와 가깝다. 문의 053)427-8100
한국스포츠경제 master@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