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지피에스(대표 최영삼·사진)은 대형 쇼핑몰 및 주요 호텔 등의 보안 경비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이 회사의 정식 명칭은 (주)성지 Perfect Security로 ‘완벽한 보안’이라는 정신과 결의를 담고 있다. 최고의 전문 인력들이 해당 시설물의 완벽한 안전과 보안을 책임지고 있다. 성지피에스 최영삼 대표는 33년간 관련 공직에서 봉사했던 경험을 살려, 지난 2001년 민간업계에 뛰어든 이후 2012년 현재의 상호로 변경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주요 시설물은 '동대문 밀리오레’ 등이다. 경비업무의 목적은 일반인들이 생각하고 있는 것과는 달리 전문성을 요한다. 건물 내외부의 도난 방지와 화재예방 그리고 시설물 보호, 질서유지 및 안전사고 예방, 친절한 안내 서비스까지 방대하다. 특히 이동객이 많은 쇼핑몰의 경우 상가 내부의 분위기가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면서도 방문객들이 불편이 없도록 하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건물 내외부에서 발생할 지 모르는 전기누전·도시가스누출·승강기 고장·상하수도 누수·불필요한 돌출물 등을 시시각각 점검, 해당 관리팀에 조치하도록 하는 임무도 빼놓을 수 없다. 이를 위해 최영삼 대표는 매일 오전 주요 간부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하루도 거르지 않는다. 30년 이상 공직 생활을 통해 몸에 배였던 철저한 서비스 정신이 민간에게 ‘수혈’되는 순간이다.
최 대표는 교육을 통해 보안업무의 기본자세 및 기본규정·지정된 복장과 청결한 상태 점검·상인 및 고객에 대한 친절한 안내 등을 주지시키고 있다. 최영삼 대표는 “특히 건물이용자를 포함해 하루에도 수많은 쇼핑몰 이동고객이 출입할 때는 잠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다”면서 “친절한 서비스와 함께 완벽한 보안 근무로 더욱 편안한 분위기에서 내국인 및 외국인 관광객이 쇼핑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