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북미TV시장 월 매출 10억달러 돌파
삼성전자는 15일 북미TV시장에서 지난달에 처음으로 월단위 매출이 10억달러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04년 9월 월매출 1억달러 돌파 이후 11년만의 기록으로 북미시장 점유율도 1위를 유지했다.
LG전자, 북미시장 일반형 냉장고 평가에서 1위
LG전자는 15일 북미시장에서 프리미엄 냉장고에 이어 일반형 냉장고도 컨슈머리포트의 소비자 평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이번 평가를 토대로 미국 시장 점유율을 더 끌어올릴 방침이다.
SK하이닉스 ‘창의로보올림피아드’개최
SK하이닉스는 15일 지역아동센터 소속 아이들 300명을 대상으로 경기 이천에서 ‘제 4회 SK하이닉스 창의로보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과학에 대한 꿈을 심어주기 위한 이 행사는 SK하이닉스 임직원들이 조성한 기금으로 진행된다.
삼성SDI ‘기능마스터 명예의 전당’개소
삼성SDI는 15일 경북 구미사업장에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기능마스터 명예의 전당’을 만들었다. 기능장 3개 또는 기능장 2개에 기사자격증 1개를 갖추면 기능마스터라는 이름을 부여하고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릴 수 있다.
농업용 면세유 가격 인터넷 공개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부터 주유소의 농업용 면세유 판매가격을 한국석유공사가 운영 중인 유가정보서비스 웹사이트 ‘오피넷(www.opinet.co.kr)’에 공개하기로 했다. 정보공개에 동의한 658개 농협주유소와 480개 일반주유소를 대상으로 우선 공개하고 나머지 4,544개 주유소 가격정보는 내년 상반기 중 공개 예정이다.
카카오톡으로 중앙과학관 콘텐츠 검색
포털사이트 다음의 백과사전과 카카오 메신저 검색으로 동식물 도감을 비롯해 국립중앙과학관이 보유하고 있는 콘텐츠를 볼 수 있게 된다. 중앙과학관은 해당 포털과 메신저 운영사인 카카오와 이 같은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한-베 인큐베이터파크 개소
한국형 테크노파크의 첫 해외 건설 사례인 ‘한-베트남 인큐베이터파크’가 베트남 껀터시에 문을 열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14일 현지에서 개소식을 열고 인큐베이터파크를 “신흥국의 산업협력 수요에 부응하면서 우리 기업의 해외 진출에도 기여하는 새로운 산업형 공적개발원조(ODA) 모델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우인터, 소외계층에 선물상자 전달
대우인터내셔널이 13일 인천 송도 사옥에서 동절기 소외계층 지원사업의 하나로 ‘따뜻한 겨울나기 선물상자 만들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영상 사장과 임직원 200명은 이날 식료품과 장갑, 목도리 등을 담은 선물상자 300세트를 제작해 전기장판과 함께 인천지역 사회복지기관에 기탁했다.
한국GM 임직원, 저소득층에 김장김치 전달
한국GM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GM한마음재단’이 14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었다. 제임스 김 사장과 고남권 노조 지부장 등 한국GM 임직원과 홍영표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홍미영 부평구청장, 인천유나이티드 프로축구단 선수 등 300여명은 김치 13톤을 담가 인천의 사회복지기관, 다문화 및 독거노인 가정 등에 전달했다.
쌍용차, 서비스 목표 달성 결의대회
쌍용자동차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한 고객서비스 만족도 제고와 서비스 네트워크간 소통 강화를 위해 ‘서비스 목표 달성 결의대회’를 13~14일 강릉시 강남축구공원에서 개최했다. 행사에는 송영한 국내영업본부 전무, 김헌성 서비스담당 상무, 국내영업본부 서비스부문 및 전국 법인정비사업소 대표 등 60여명이 참석했다.
대한상의, 창업 토크 콘서트
대한상공회의소는 18일에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창업 열정을 응원하는 토크 콘서트’를 연다. 제8회 기업가 정신 주간(18~19일)의 개회식을 겸한 이번 행사에 애니메이션 ‘뽀로로’를 제작한 최종일 아이코닉스 대표, 미아방지 손목밴드로 66개국에 진출한 문석민 리니어블 대표 등이 나와 강연을 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