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국내 대학생 15인, 美 블리즈컨 탐방한다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국내 대학생 15인, 美 블리즈컨 탐방한다

입력
2015.11.02 14:53
0 0

▲ 블리자드 한국 지사에서 열린 '미국 블리즈컨 탐방' 발대식'에서 프로그램에 최종 선발된 15명의 학생들이 블리자드 고경곤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부사장(왼쪽), 한국장학재단 박현철 교육기부사업부 부장(오른쪽)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블리즈컨 2015에 참가하게 될 15명의 대학생들을 블리자드 한국 지사로 초청해 발대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블리자드와 한국장학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올해 Realize Your Dream 프로그램은 게임에 대한 깊은 열정으로 업계의 차세대 핵심 인력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국내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현장 학습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행사다.

이에 따라 블리자드는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지난 9월 21일 최초 공고를 내고 약 2주에 걸쳐 지원자를 모집해 총 15명의 대학생을 프로그램 최종 참가자로 선정했다. 특히 올해 프로그램에는 전국의 IT, 소프트웨어 등 게임 관련 전공 대학생 1,000명 이상이 몰려 72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블리자드 한국 지사에서 약 2시간 동안 진행된 발대식에는 최종 선발된 15명의 대학생과 함께 고경곤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부사장을 비롯한 주요 블리자드 임직원, 한국장학재단 관계자가 참석해 미국 공식 활동에 대한 사전 오리엔테이션이 이뤄졌다.

최종 선발된 15명의 대학생에게는 소정의 장학금과 함께 오는 6일과 7일 이틀 동안(태평양 표준시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블리즈컨 2015 및 미국 블리자드 본사 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탐방 기간 동안에는 마이크 모하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공동설립자 겸 CEO와의 만남을 비롯해 글로벌 산업 현장 체험 등의 기회가 주어질 예정이다. 블리자드는 이를 위한 왕복 항공편, 숙박 등 참가에 따르는 제반 경비를 모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에 참가한 한국과학기술원(KAIST)의 안강민(21세) 학생은 "평소 블리자드 팬으로 미국 블리자드 본사를 탐방하고 블리즈컨도 직접 경험할 수 있다니 정말 꿈만 같다"며 "미래에 관련 업계에서 일하고 싶은 나에게는 현장에서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한편 블리즈컨 현장에서는 2015 스타크래프트2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블리자드 e스포츠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채성오기자 cs86@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