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대목동병원 류마티스내과는 22일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발가락 관절 통증 올바로 알기'를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대한류마티스학회가 환자 및 일반인들에게 류마티스 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기 위해 6회째 진행하는 '골드링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된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류마티스 관절염'(이지수 류마티스내과 교수), '통풍'(김인제 류마티스내과 교수), '발 통증의 재활치료 및 발 운동'(한수정 재활의학과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된다.
별도의 사전 접수없이 류마티스 질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는 이번 강좌는 참석자 가운데 선착순 100명까지 발모양 냄비 받침대, 칫솔 세트 등이 제공된다(문의: 이대목동병원 류마티스내과 02-2650-2790).
또 이대여성암병원은 오는 10월 23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이대목동병원 2층 대회의실에서 '2015 핑크리본 유방암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핑크리본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임우성 유방암·갑상선암센터 교수가 유방 건강 상식, 유방암 예방 및 치료, 유방암 환자의 식단 등을 주제로 강연하며 강연 후에는 유방암?갑상선암센터 교수진이 환우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암으로부터 여성의 생명과 아름다움을 지키자는 취지로 개최되는 행사로 매년 한국유방암학회 주관 하에 진행되고 있다.
한편, 이번 건강강좌는 유방암에 관심 있는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선착순 150명까지 고급 수건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문의: 이대여성암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 02-2650-5995).
채준기자
채준 기자 doorian@sporbiz.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