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홍천서 농촌 체험 봉사 활동
아시아나항공은 17일 강원도 홍천군 산초울 마을에서 농촌체험 봉사활동(사진)을 벌였다. 올해로 10년째인 행사에 참여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 등 임직원과 가족 129명은 고구마, 벼, 고추 등을 수확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홍천군이 선발한 학생 11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마을 주민들을 위한 무료 진료도 실시했다.
신한은행, 새 주거래 계좌 우대 패키지 출시
신한은행은 계좌이동제에 대비해 19일 ‘신한 주거래 온(溫) 패키지’를 출시한다. 이 패키지는 입출금 통장과 적금 상품으로 구성된 기존의 주거래 우대 패키지에 생활비 대출, 주거래 카드 등을 추가한 것이다.
LG전자, 4단 접이 키보드 '롤리’출시
LG전자는 18일 세계 최초로 4단으로 접을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 ‘롤리 키보드’(사진)를 내놨다. 두루마리 형태로 펴거나 말면 전원이 자동으로 켜졌다가 꺼진다. 블루투스로 2개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고 태블릿 거치대도 있다.
기아차 디자이너, 광주비엔날레 작품 전시
기아자동차는 다음달 13일까지 한 달간 열리는 광주디자인비엔날레에서 기아차 디자이너 100여명의 공예, 회화, 사진, 조각 등 예술작품을 전시한다. 기아차는 ‘소년ㆍ소녀의 감성, 미래를 만나다’를 주제로 별도의 전시관을 마련해 디자이너들의 유년시절 추억과 향수를 재해석한 창작물을 선보인다.
SK텔레콤, 노키아와 IoT용 ‘초절전모드’ 기술 시연 성공
SK텔레콤은 18일 노키와 함께 사물인터넷(IoT) 기기의 배터리 수명을 1개월에서 10년 이상으로 는 늘린 ‘초절전모드’를 국내 최소로 시연하는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IoT는 네트워크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력 소모량이 많을 수 밖에 없는데, 간단한 기기의 경우 전력 소모량을 극도로 줄이는 기술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