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에 위치한 (주)청풍소방안전(대표 김현숙·사진)은 소방안전관리 전문기업이다. 주요 업무는 소방시설점검, 안전관리대행, 전문소방시설공사, 소방자재유통, 소방안전컨설팅 등으로 광범위하다. 현행법상 일정 평수를 넘는 건축물은 소방안전점검을 의무적으로 받아야 하며, 이를 수행한 업체는 관할 소방서 등에 이 결과를 보고하게 돼 있다.
청풍소방안전 김현숙 대표는 업계의 고시라고 불리는 ‘소방시설관리사’ 자격을 취득한 뒤 직접 회사를 운영하면서 섬세한 여성 CEO의 장점을 살리고 있다. 보유 장비도 의무적으로 갖춰야 하는 소화전밸브압력계, 방수압력계, 누전계 등 20여 가지 외에도 추가적인 투자로 소방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2015년 상반기에만 굵직한 점검 및 유지관리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는 꼼꼼한 CEO의 업무스타일에다 전문자격을 소유한 대표가 직접 현장을 진두지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 안산의 경기테크노파크, 경기 성남의 3,000세대 공동주택, 경기 안산의 공장형오피스텔, 경기 부천의 1,000세대 공동주택 등의 소방안전점검 및 유지관리를 수행했다.
김현숙 대표는 “지난 과거와 달리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특히 최근 수년 동안 대형 안전사고가 수시로 발생하고 있어 소방안전에 대한 경각심과 인식의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대표는 이어 “청풍소방안전은 고객의 안전과 재산을 최우선으로 지켜야한다는 신념으로 신뢰와 믿음을 모든 업무에 적용해 고객의 입장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받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