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으로 시작된 면접 시즌!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면접 내용도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이 고민하는 이것! 바로 메이크업이죠. 매일같이 메이크업숍을 드나들 수도 없는 노릇이고… 게다가 요즘 같은 면접철에는 메이크업숍 예약도 어렵다고 해요. 그래서 준비한 셀프 면접 메이크업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준비물
메이크업에 사용할 제품들입니다. 집에 있는 제품들을 최대한 활용할 것! 면접 메이크업은 최대한 화사하지만 단정한 것이 포인트입니다.
베이스 메이크업 ①
모공, T존 유분기, 팔자주름 등 신경 쓰이는 부분에 모공 프라이머를 사용해주세요. 그림자 없이 환한 피부 표현을 위해 본인 피부에 맞는 수분 프라이머를 전체적으로 촵촵 두드려줍니다.
베이스 메이크업 ②
다음은 다크서클과 잡티를 위한 컨실러! 좀 더 얇고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위해서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서 컨실러를 사용해주세요. 다크서클을 포함해서 콧볼 옆, 입가 등 칙칙한 부분에 놓치지 않고 펴 발라 피부 톤을 밝혀주세요.
베이스 메이크업 ③
화사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발라줍니다. 컨실러 주변을 덮어준다는 느낌으로 피부와 컨실러가 따로 노는 경계선을 블렌딩 해주면서 전체적으로 톤을 맞춰주세요.
베이스 메이크업 마무리
이렇게 베이스 메이크업은 끝! 피부 속에서 빛나는 듯 화사하면서도 깔끔한 피부 표현 완료.트러블은 파운데이션으로 커버하려고 하면 피부 표현이 두꺼워지고 건조한 실내공기 때문에 오히려 들뜰 수 있으니 기억해주세요!
눈썹 그리기
20대 여성이라면 익숙해져있을 동안의 정석! 일자 눈썹. 그러나 너무 동안은 오히려 면접에서 좋지 않답니다. 조금이라도 눈썹산을 만들어주면 좀 더 단정하고 똑 부러지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습니다.
아이 메이크업 ①
면접 메이크업의 핵심은 아이 메이크업! 깔끔하면서도 또렷한 인상을 주는 것이 포인트! 피부 톤보다 한 톤 밝은 매트 섀도우로 눈두덩이 전체에 펴 발라주고, 한 톤 어두운 음영 섀도우를 눈 앞뒤로 C자형으로 살짝 터치해서 음영감을 줄게요.
아이라인은 블랙/어두운 브라운색으로 점막을 꼼꼼히 채워주고, 두껍지 않게 눈매를 또렷하게 할 정도의 두께로만 해주세요. 눈꼬리는 눈매를 따라 아래로 내리다가 위로 올리되, 너무 길지 않게 그려줍니다. 그리고 앞머리에도 살짝 터치해서 좀 더 또렷해 보이게 할게요.
아이 메이크업 ②
그 위로 딥 브라운 색상의 섀도우를 덧발라 지속력을 높여줘요. 블렌딩이 아니라 라인을 눌러주듯 발색해서 선을 살려주기~ 눈두덩이 중앙엔 쉬머한 펄을 덧발라 좀 더 또렷하고 환한 눈매로!
눈 앞머리와 애교살 부분에 베이지색상의 펄 섀도우를 덧발라 눈매가 트여 보이도록 해주세요. 눈 두덩이에 펴 바른 펄보다는 입자가 살짝 더 두꺼운 게 좋아요 ?? 둘 다 글리터는 피하되, 적당히 반짝이는 펄 섀도우를 선택해주세요! 가로 길이가 짧고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한 눈에는 쉬머한 골드 브라운 섀도우를 언더 꼬리 쪽에 덧발라 눈 길이를 연장해주세요.
아이메이크업 ③
마지막으로 바짝 뷰러 해주고 마스카라는 뿌리 끝부터 단단히! 뭉치지 않고 깔끔하게 발라주세요. 본인 눈매, 속눈썹에 따라 인조 속눈썹을 붙여줘도 좋겠죠? 마스카라 번짐, 가루날림 방지를 위해 사용하는 픽서, 마르는 시간을 고려해 베이스 메이크업 직후에 미리 픽서를 사용하면 좋답니다.
아이 메이크업 완성
립 메이크업
기억하세요! 기승전 코랄! 면접 메이크업에서 직종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 차분한 코랄 립스틱을 베스트로 뽑는답니다! 팁브러시를 사용해서 외각을 살려주면서 컨실러로 깔끔하게 정리하며 풀로 발라주세요.
섀딩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본인의 얼굴에 맞춰서 섀딩을 해주세요. 컨투어링은 과하면 안 하니만 못하니 자연스럽게~
면접 메이크업 완성!
화사하고 단정한 면접 메이크업 완성! 쉬운 듯 어려운 듯 하죠? 당일에 하려고 하지 마시고 한두 번 정도 여유를 갖고 연습해보시면 더 좋답니다.
쉐어하우스 제공 (필자 : 피플게이트) ▶원문보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